윤 대통령,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정형식 대전고등법원장 지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신임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정형식 대전고등법원장을 지명했습니다.
대통령실 김대기 비서실장은 오늘(16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윤 대통령이 유남석 전 헌법재판소장 후임 헌법재판관으로 정형식 대전고등법원장을 지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신임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정형식 대전고등법원장을 지명했습니다.
대통령실 김대기 비서실장은 오늘(16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윤 대통령이 유남석 전 헌법재판소장 후임 헌법재판관으로 정형식 대전고등법원장을 지명했다"고 밝혔습니다.
김대기 비서실장은 "정형식 헌법재판관 지명자는 1988년 수원지법 성남지원 판사로 임관한 이래 35년 동안 서울고등법원과 수원고등법원 부장판사로 재직하며, 해박한 법리와 공정한 재판 진행으로 정평이 나 있는 법관"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대전고등법원장과 서울회생법원장 등을 거치며 법원 행정에 있어서도 원칙에 충실한 업무를 해왔다"며, "헌법재판관으로 지녀야 할 자질과 덕목, 법조계 신망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 재판관으로서 더 없는 적임자라고 판단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정형식 판사는 서울대 법대를 졸업해 1985년 27회 사법 시험에 합격한 뒤, 서울지법 판사와 대법원 재판연구관, 서울고법 부장판사 등을 지냈습니다.
2018년 서울고법 재직 당시에는 뇌물공여 등 혐의로 기소된 이재용 삼성 부회장에 대해 집행유예를 선고해 논란이 있기도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우한솔 기자 (pin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제주 수능 시험장 일부 고사실 정전…교실 옮기고 시험 지연도
- “이대로면 식물인간”…‘롤스로이스 뺑소니’ 피해자 오빠의 절규
- “민주당, 이재명당 아냐”…비명계 ‘원칙과상식’ 출범
- 국민의힘 “혁신위 3호 안건 존중”…김기현 “당내 문제에 대통령 언급 안돼”
- “폭언에 고성”…대학병원 의사 ‘갑질’ 의혹에도 ‘전임교수’ 채용하나?
- 등산 중 숨진 주인 옆자리…10주 동안 지킨 14살 반려견 [잇슈 SNS]
- 6년 만에 ‘실업선수’에서 ‘국가대표’까지…박진섭의 인생역전
- 3년 새 신생아 2명 살해한 엄마…“왜 자수” 물음에 침묵 [현장영상]
- “원래 천 원이면 사는데”…‘LG 우승 신문’ 대란 [잇슈 키워드]
- “우크라, 크림반도 진격 교두보 확보”…탄약 확보엔 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