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 2023 전국장애인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은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이 이달 3~8일 전남 일대에서 열린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역대 최다 메달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은 올해 총 7개 종목에 34명이 출전해 금메달 12개, 은메달 18개, 동메달 9개 등 총 39개 메달을 땄다.
올해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준비하는 황상훈 선수의 훈련기와 수상에 대한 다큐멘터리 영상은 한화큐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도 황상훈, 3관왕 달성·한국신기록 갱신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한화솔루션은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이 이달 3~8일 전남 일대에서 열린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역대 최다 메달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은 올해 총 7개 종목에 34명이 출전해 금메달 12개, 은메달 18개, 동메달 9개 등 총 39개 메달을 땄다. 이는 창단 이후 동 대회 최다 메달 기록이다.
특히 역도 부문 100㎏급에 출전한 황상훈 선수는 스쿼트 200㎏, 데드리프트 205㎏에 성공하며 합계 405㎏을 기록하며 대회 3관왕(스쿼트·데드리프트·파워리프트)을 달성했다. 황 선수는 스쿼트에서 기존 195㎏이었던 본인의 한국신기록을 5㎏ 높이며 수년째 지켜온 전국 1위 자리를 지켰다.
올해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준비하는 황상훈 선수의 훈련기와 수상에 대한 다큐멘터리 영상은 한화큐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큐셀은 장애인 체육인 육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난 2019년 장애인스포츠단을 창단해 5년째 운영 중이다. 스포츠단에는 축구, 사격, 역도, 조정, 수영, 골볼, 육상 등 7개 종목 총 39명의 선수가 소속돼 있다. 한화큐셀은 선수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월 급여를 지급하고 선수복 제작, 종목별 훈련용품과 의약품 지급, 훈련장 대관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이번 대회 성과를 축하하고 선수단을 격려하기 위해 메달을 획득한 선수와 지도자에게 포상금과 격려품을 지급하는 포상식을 11월 말 진행할 예정이다.
구봉석 한화큐셀 장애인스포츠단장은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스포츠 활성화에 힘쓰며 상생과 화합을 바탕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JTBC 뉴스룸' 안나경 아나운서, 10년 열애 끝 변호사와 결혼
- 김선호, 신인남우상 수상… "감독·스태프 등 감사”
- [영상]“쾌변에 좋은 자세? 진짜 효과 있네!”…女의사가 올린 틱톡 영상, 2600만뷰 화제
- 염경환 "내가 연봉 80억?… 가짜 뉴스"
- 37명 성관계몰카+51번 성매매+마약=징역 3년…유명 리조트 2세
- '이혼' 박지윤 “불륜 허위 사실 유포자 5명 고소”
- "깨보니 아빠가 없어요" 엉엉 운 9살 아이…"한국서 잘 살라"며 버린 아빠
- 전재산 사기 이수영 "결혼 전 빚 공개하니, 남편 연락두절"
- 남현희, '김영란법' 위반 신고 접수…체육회 이사 활동중 고가 물품 받아
- 매형 김민준도 나섰다…지드래곤 공개 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