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암행어사 문수, 바람의나라: 연에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암행어사'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이번 협업을 통해 '신암행어사' 외형 및 환수가 '바람의나라: 연'에 등장한다.
도트그래픽으로 표현한 문수, 아지태, 춘향, 방자, 원술 등 캐릭터가 등장하며 특히 문수는 원작의 특성이 반영돼 시점별로 현재 문수와 과거 문수 대장군의 외형으로 즐길 수 있다.
한편, '바람의나라: 연'에는 월드 단위 거래소 누리 장터가 추가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암행어사'는 와이랩의 대표 작이다. 고대국가 쥬신의 마지막 암행어사 문수가 전국을 돌아다니며 악인들을 처단하고 악의 근원 아지태와 결전을 벌이는 액션판타지 만화·웹툰이다.
먼저, 이번 협업을 통해 ‘신암행어사’ 외형 및 환수가 '바람의나라: 연'에 등장한다. 도트그래픽으로 표현한 문수, 아지태, 춘향, 방자, 원술 등 캐릭터가 등장하며 특히 문수는 원작의 특성이 반영돼 시점별로 현재 문수와 과거 문수 대장군의 외형으로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만화 속 명장면들을 재해석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12월 14일까지 문수의 과거 탐방 이벤트에서 문수와 아지태의 이야기가 컷신으로 담긴 쥬신 멸망 임무를 완료하면, 쥬신 주화, 을파소의 선글라스 등 보상이 제공된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