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데미스 리본', 매력적 캐릭터 돋보이는 수집형 RPG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이 16일 지스타2023에서 공개한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자체 지식재산권(IP) '그랜드크로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수집형 RPG다.
'차원간의 이동이 일어나는 현상'을 의미하는 그랜드크로스는 자체 IP를 육성을 위해 넷마블에프앤씨에서 오래전부터 준비해 온 프로젝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특별취재팀 )[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기자] 넷마블이 16일 지스타2023에서 공개한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자체 지식재산권(IP) '그랜드크로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수집형 RPG다.
'차원간의 이동이 일어나는 현상'을 의미하는 그랜드크로스는 자체 IP를 육성을 위해 넷마블에프앤씨에서 오래전부터 준비해 온 프로젝트다. 회사는 그랜드크로스 세계관에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게임,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앞서 넷마블은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을 통해 해당 세계관을 소개한 바 있다.
데미스 리본은 특별한 힘을 가진 세상의 혼돈과 멸망을 막기 위해 오파츠를 회수하는 모험을 그린 RPG로, 신화나 역사 속 영웅을 현대화한 매력적이고 다양한 ‘초월자(캐릭터)’들이 등장한다.
게임 속 캐릭터들은 신화나 역사 속 인물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북유럽의 신 '오딘', 그리스 신화 속 달의 여신 '셀레네', 이집트 신화 복수의 여신 '세크메트', 한국 신화 속 저승차사 3인방 중 하나인 '해원맥' 등 매력 넘치는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각각의 캐릭터들은 각자의 매력적인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전투 시의 화려한 스킬, 초월기는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돼 보는 재미와 함께 액션의 재미를 더한다.
지스타 빌드에서는 개성있고 매력 넘치는 총 14종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캐릭터들의 상세 프로필과 보이스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어떤 캐릭터가 마음에 드는지 투표도 할 수 있다.
전투는 덱빌딩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초월자들의 설정을 고려해 전투에 배치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맞춰 스킬을 사용하거나, 타겟팅을 하는 등 전략적인 전투를 밀도있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초월자들을 수집해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맞춘 덱을 구성할 수 있다. 타이밍에 맞춰 초월자들의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또한 월드맵 내 오브젝트를 수집해 퍼즐을 완성하거나 전투를 완료하고 ‘지스타 코인’을 획득해 다양한 경품 추첨권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수집 요소와 이벤트, 퍼즐 요소가 어우러진 월드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용자는 월드 속 다양한 인물 및 사물과 상호작용하며 초월자들과 월드를 모험하며 인류를 위협하는 오파츠를 회수하고 그랜드크로스 현상에 얽힌 비밀을 밝혀나간다. 다만 해당 요소는 빠른 진행을 원하는 이용자들에게는 다소 지루하게 다가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별취재팀 ()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개막 D-1...유인촌 장관 "게임이 중요한 역할 할 수 있도록 뒷받침"
- 지스타 D-1, 출품 신작 키워드…장르 다양화-글로벌
- 네오위즈 'P의 거짓',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 유인촌 장관 "게임산업 발전 위해 힘 모으자"…14년 만에 게임대상 재방문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