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3 나선 배틀크러쉬, 간결한 조작 살린 배틀로얄 액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가 지스타 2023에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 배틀크러쉬 시연버전을 선보였다.
닌텐도스위치와 PC(스팀)로 출시 예정인 배틀크러쉬는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닌 캐릭터를 선택해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전투를 펼치는 내용을 담은 게임이다.
엔씨소프트는 배틀크러쉬를 오는 2024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 2023 엔씨소프트 부스에서는 배틀크러쉬를 비롯해 프로젝트 BSS와 LLL 등 신작 게임을 함께 체험해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특별취재팀 )[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기자] 엔씨소프트가 지스타 2023에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 배틀크러쉬 시연버전을 선보였다.
닌텐도스위치와 PC(스팀)로 출시 예정인 배틀크러쉬는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닌 캐릭터를 선택해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전투를 펼치는 내용을 담은 게임이다.
전투는 캐주얼 액션 형태로 진행된다. 쿼터뷰 형태로 그려진 맵을 이리저리 이동하며 아이템을 획득하고 몸을 숨기겨 역전을 도모하거나 적극적으로 적을 찾아다니면서 전투를 벌이는 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조작은 캐릭터 이동에 약공격, 강공격, 궁극기를 활용한 공격을 조합하는 식이다. 각각 캐릭터는 근거리, 원거리, 암살, 서포터 등의 클래스로 구분되며 이에 걸맞는 스텟과 스킬셋을 갖춰 다양한 플레이를 지원한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전장 변화다. 배틀크러쉬 전장은 육각형 타일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외곽 지역의 타일이 추락하며 전장이 좁혀진다. 초반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생존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고 자연스럽게 교전지역을 좁혀 게임 후반에는 전략보다는 캐릭터 조작 능력으로 승패를 가리게 되는 구성이다.
지형을 이용하는 요소도 게임에 재미를 더한다. 수풀에 숨어 몸을 숨겨 지나가는 적을 기습하거나 수영을 해서 적의 경계를 우회할 수도 있다. 또한 물 지형에서는 회복 아이템을 좀 더 수월하게 수급할 수 있는 특성도 있어 다양성을 더한다.
엔씨소프트는 배틀크러쉬를 오는 2024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 2023 엔씨소프트 부스에서는 배틀크러쉬를 비롯해 프로젝트 BSS와 LLL 등 신작 게임을 함께 체험해볼 수 있다.
특별취재팀 ()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메이드, 2년 연속 지스타 메인스폰서 참가…신작 2종 공개
- 지스타 개막 D-1...유인촌 장관 "게임이 중요한 역할 할 수 있도록 뒷받침"
- 지스타 D-1, 출품 신작 키워드…장르 다양화-글로벌
- 삼성전자, '게임쇼 지스타'서 오디세이 모니터 체험존 마련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