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드가 조금 높은 거 같은데"…'필승 에이스' 문동주, 흔들렸다 '초구 152㎞→볼넷→폭투→볼넷→적시타 실점' [APBC 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동주(한화)는 16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23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예선 1차전 호주전에 선발로 나왔다.
호주전은 대표팀이 반드시 잡아야 하는 경기.
류중일 대표팀 감독은 "어차피 단기전이다. 세 팀 다 이기면 좋겠지만, 호주와 대만은 반드시 이겨야 하는 상대다. 결승전을 누구든 해봐야하니 호주전과 대만전은 꼭 이겨야할 거 같다"고 강조했다.
문동주는 대표팀 투수 중 가장 컨디션이 좋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쿄(일본)=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타점을 잘 잡아야 할텐데….:
문동주(한화)는 16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23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예선 1차전 호주전에 선발로 나왔다.
호주전은 대표팀이 반드시 잡아야 하는 경기. 류중일 대표팀 감독은 "어차피 단기전이다. 세 팀 다 이기면 좋겠지만, 호주와 대만은 반드시 이겨야 하는 상대다. 결승전을 누구든 해봐야하니 호주전과 대만전은 꼭 이겨야할 거 같다"고 강조했다.
문동주는 대표팀 투수 중 가장 컨디션이 좋았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만과의 예선전에서 4이닝 2실점을 했지만, 결승전에서 다시 대만을 만나 6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이번 대표팀 기간 상무와의 연습경기에서 3이닝 동안 44개의 공을 던져 1안타(1홈런) 4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문동주는 지난 15일 공식인터뷰에서 "아시안게임보다 평균 연령이 더 낮아졌다고 생각한다. 아시안게임 때도 그랬지만, 나이가 어려서 안 될 건 없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 나이 어린 사람들이 한국사람들의 패기를 보여주고 싶다"라며 "내일(15일) 경기 기대되고 야구는 즐기면서 하는거라고 배웠다. 똑같이 즐기면서 하겠다. 믿고 첫 경기를 내보내주셨으니 왜 첫 경기에 내보냈는지 증명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문동주는 초구부터 152㎞를 던지는 등 강속구를 뽐냈다. 다만, 영점이 흔들렸다.
경기를 앞두고 류 감독은 마운드를 바라보며 "우리나라보다는 조금 높은 거 같다"라며 "투수들이 던질 때 타점을 잘 잡아야할 거 같다"고 걱정스런 마음을 내비쳤다.
우려가 현실로 됐다. 문동주는 1회 다소 제구가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날 호주는 리암 스펜스(유격수)-애런 화이트필드(중견수)-릭슨 윈그로브(1루수)-알렉스 홀(포수)-클레이튼 캠벨(3루수)-크리스토퍼 버크(우익수)-제스 윌리암스(2루수)-미치 애드워즈(지명타자)-브릴리 나이트(좌익수)가 선발 출장했다.
첫 타자 스펜스를 볼넷으로 내보냈다. 이어 화이트필드를 뜬공으로 잡아냈지만, 윈그로브 타석에서 폭투가 나와 3루까지 허용했다. 윈그로브까지 볼넷으로 내보낸 문동주는 홀을 뜬공 처리했지만, 캠벨에게 적시타를 맞아 1실점을 했다. 이후 버크를 삼진 처리하면서 위기를 넘겼다.
도쿄(일본)=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김준호, 이혼 언급 “우리도 대화를 안 했어야 했나” 씁쓸 (돌실포맨) [SC리뷰]
- 추신수♥하원미, 5500평 美 대저택 최초 공개 “화장실만 14개, 방마다 있어”
- '유부남→전과 15범→낙태 종용男'. 각기 다른 아빠 둔 '세 아이 엄마', 역대급 복장 터지는 사연
- 박규리, 뇌출혈 고백 “시신경 다쳐 눈 안 보여, 60kg까지 쪘다”
- 미노이 “친구가 세월호 피해자, 나도 죽을 수 있었다…원하는 일 해야겠다는 생각 들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