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업체가 펫 제품을? … 주연테크, 펫 침대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PC 제조사 주연테크가 신사업 일환으로 반려동물 용품을 선보인다.
주연테크는 지난달 반려동물 용품점 브랜드 '펫드리머'를 공개했다.
주연테크 관계자는 "신사업을 구상하던 중 펫 시장이 성장세이고, 회사가 테크 기업인만큼 연관 카테고리로 보고 진출했다"고 말했다.
주연테크의 신사업 행보는 PC 시장 불황을 타파하기 위한 노력으로 분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C 제조사 주연테크가 신사업 일환으로 반려동물 용품을 선보인다. PC 시장이 수요 부진을 겪는 가운데 신규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주연테크는 이달 펫드리머 첫 번째 제품인 '사계절 스마트 펫 침대'를 와디즈 펀딩 플랫폼에서 출시한다.
주연테크는 지난달 반려동물 용품점 브랜드 '펫드리머'를 공개했다. 펫드리머는 펫테크·라이프·드림을 합친 말로, 반려동물을 위한 기술을 담아냈다는 뜻을 담고 있다. 주연테크 관계자는 “신사업을 구상하던 중 펫 시장이 성장세이고, 회사가 테크 기업인만큼 연관 카테고리로 보고 진출했다”고 말했다.
KB금융지주의 '2023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한국 반려가구는 552만가구로 2020년 말 대비 2.8% 증가했다. 반려인은 1262만 명으로 한국 전체 인구 중 20% 이상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
펫 침대는 온도조절 기능을 탑재해 반려동물 체온에 맞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온도를 맞춰줄 수 있다. 보온과 냉각기능 중 선택할 수 있어 춥거나 더울 때 모두 사용 가능하다.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면 어댑터가 없는 야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앱으로 작동 시간도 설정 가능한다.
주연테크 관계자는 “고양이의 정상체온은 38~39도로 사람보다 1~2도가량 높아 추위에 민감하다”며 펫 침대 출시배경을 설명했다. 주연테크는 최근 상품기획팀에 반려동물 전문가 1명을 영입해 추가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 펫 제품 카테고리나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주연테크의 신사업 행보는 PC 시장 불황을 타파하기 위한 노력으로 분석된다. 주연테크는 올해 3분기 매출이 305억5242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줄었다.
현재 PC 업계 전반이 부진을 겪고 있다. 한국 IDC의 국내 PC 연구 분석에 따르면, 2023년 2분기 국내 PC 시장은 전년 대비 19.4% 감소한 116만대를 출하해 5분기 연속 역성장 했다. 2022년에도 국내 PC 시장이 전년 대비 4.7% 감소한 578만대를 출하하는 등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핫라인 튼 美·中, 관계회복 물꼬
- [플랫폼 규제 패러다임을 바꾸자]〈5·끝〉자율규제로 토종 플랫폼 우대…혁신이 춤추게 하라
- 작년 이어 올해 연말도…건강검진 스미싱 94% 최다
- 남성 정자 수 반세기 동안 절반으로 감소…알고 보니 '이것' 때문
- 공포영화 감독, 아내 토막살인에 美 발칵…“장인·장모도 실종”
- 한자연, '자산어보' 개최…전기차 배터리 소재 교류의 장 마련
- 국회입법처 “의대증원 '미니의대' 우선순위 부여해야”…복지부 “필수의료 의료사고 부담 완
- [단독]인도네시아에 K콘텐츠 불법송출…IPTV 운영조직 적발
- [관망경] 통신은 공기
- 미국부터 개도국까지…韓 의료AI, 세계로 뻗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