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스마트폰 쓰세요"…50만 '수능 특수' 노리는 통신업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이동통신 3사가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 대상으로 대규모 행사에 나선다.
16일 SK텔레콤은 생년월일, 수험표 등으로 수험생 인증을 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메이드 인(Made in) 0 수능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KT도 다음달 6일까지 수험생 대상으로 경품과 멤버십 영화 혜택 등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도 수험생 대상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이동통신 3사가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 대상으로 대규모 행사에 나선다. 통상 수능이 끝나면 수험생 관련 매출이 크게 늘어난다. 연말연초 스마트폰 교체 '대목'을 노린 이들은 맥북·아이패드·애플워치 등 다양한 경품과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16일 SK텔레콤은 생년월일, 수험표 등으로 수험생 인증을 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메이드 인(Made in) 0 수능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능 탈출 밸런스 게임' '0캠퍼스 예비 소집' '0 데이(day) 수능 혜택' 'T 다이렉트샵 갤럭시 혜택 퍼레이드' '삼성 갤럭시 프로모션' 5가지다.
'수능 탈출 밸런스 게임'은 다음달 8일까지 경품 추첨 이벤트에 응모하거나 100% 경품 당첨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0캠퍼스 예비 소집'은 내년 4월까지 매월 캠퍼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1기가바이트(GB)를 제공하는 무료 부가서비스다. 만 13∼34세 가입자 대상 멤버십 혜택 '0 데이'에서도 음악 페스티벌 응모권, 빕스 샐러드바·매드포갈릭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는 '갤럭시 혜택 퍼레이드' 퀴즈를 준비해 선착순 2000명에게 갤럭시S23 시리즈와 Z플립5 케이스를, 갤럭시 Z플립5 또는 갤럭시S23 시리즈를 사면 푸바오 핸드폰 케이스 세트, 근거리무선통신(NFC) 테마 톡, 비즈 스트랩, 무선충전기, 아크릴 스탠드 등을 증정한다. 회사 측은 "그동안 수능을 위해 달려온 청년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뜻을 담아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년에게 힘이 되는 혜택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KT도 다음달 6일까지 수험생 대상으로 경품과 멤버십 영화 혜택 등을 제공한다. 만 17~20세가 KT 가입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앱) 'Y박스' 이벤트 배너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Y박스'에서 운영하는 'Y수능페스타'에서 맥북에어,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등 정보기술(IT) 기기와 지니뮤직 페스티벌 티켓, 네이버페이 5000원에 대한 경품 추첨을 매주 진행한다. 또한 KT 멤버십에서는 2003∼2006년생 가입자에게 롯데시네마 영화 1+1 예매권을 제공한다. 공식 온라인몰 KT샵에 다음달 15일까지 수험생이 성명, 연락처, 수험번호 8자리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15 프로맥스와 에어팟 프로 2세대, 케이스티파이 기프트카드 바우처 등을 증정한다. 교육·입시 전문 유튜버 '미미미누'와 협업해 수능을 주제로 한 토크쇼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도 선보인다.
LG유플러스도 수험생 대상 행사를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에서는 갤럭시Z플립·폴드5, S23 시리즈를 개통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배달의민족 10만원 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개통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북3 프로 360, 갤럭시 탭 S9 울트라, 갤럭시 버즈 팬에디션(FE), 갤럭시 스마트 태그2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다.
라이브 커머스 채널 '유플러스 라이브'에서는 3회에 걸쳐 수험생을 위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본인 또는 가족의 수능 사연을 남기면 치킨, 아이스크림,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또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유쓰능력시험' 문제를 맞힌 가입자 20명 대상으로 배달의민족 3만원권을 마련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 2024년에는 부자가 될수 있을까…미리보는 신년 운세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이 이렇게까지?…'인구감소 충격'이 부른 파격 변화 [정영효의 인사이드재팬]
- "한 달 만에 2억 떨어졌어요"…집주인 속타는 서울 '이 동네'
- "옷장에 있는 안 입는 옷 팔아 600만원 벌었어요" [긱스]
- '고개 숙인 男' 이유 있었네…정자 절반 감소 '이것' 때문
- "삼성 부사장으로 모신다고요?"…기재부 직원들 '술렁'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전청조에 4억 벤틀리 받은 남현희, '김영란법' 신고당했다
- 담 넘어 30분간 일탈 즐긴 푸바오…'외출 금지' 당했다
- 홍진경 "김치서 이물질 나왔다며 금전 협박" 토로
- '우표 수집가의 성배' 24센트짜리 美 우표, 경매서 26억원 낙찰
- 전 세계서 15억장 팔렸다…20주년 맞은 유니클로 '히트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