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코인 투자 안 한다"는 국민연금, 美 코인베이스 주식은 260억원치 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이 나스닥에 상장된 코인베이스 주식을 약 260억원어치 사들인 것으로 파악됐다.
국민연금이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에 가상자산 관련 기업을 담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6일 국민연금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주식 보유 현황 보고서 공시에 따르면 지난 3분기 국민연금은 코인베이스 주식 28만2673주를 취득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2021년 4월 미국 나스닥에 상장한 미국 최대의 가상자산 거래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공준호 기자 = 국민연금이 나스닥에 상장된 코인베이스 주식을 약 260억원어치 사들인 것으로 파악됐다. 국민연금이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에 가상자산 관련 기업을 담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6일 국민연금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주식 보유 현황 보고서 공시에 따르면 지난 3분기 국민연금은 코인베이스 주식 28만2673주를 취득했다. 평가액은 1993만4100달러로 한화 261억원에 이르는 규모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2021년 4월 미국 나스닥에 상장한 미국 최대의 가상자산 거래소다. 가상자산 거래량이 증가할수록 실적이 늘어나는 만큼 주가와 가상자산 가격이 연동되는 경향을 보인다. 실제로 지난 9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이 18개월래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랠리를 보이자 코인베이스는 전거래일보다 5.14% 급등한 92.86달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국민연금은 그동안 변동성 등을 이유로 가상자산에는 직접 투자하지 않는다는 방침을 둬왔다. 2021년에는 국민연금이 출자한 펀드에서 가상자산 관련 사업에 투자한 사실이 확인되면서 국회의 질타를 받기도 했다. 당시 국민연금 측은 거래소에 투자했을 뿐 가상자산은 연금의 투자대상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국민연금이 코인베이스를 매수한 뒤 비트코인이 강세를 나타내면서 국민연금은 해당 종목으로 높은 수익을 거둔 것으로 파악된다. 3분기 말 종가 기준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70.5달러다. 간밤 종가 기준으로 코인베이스가 98.15달러에 마감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3분기 말부터 현재까지 40%가량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셈이다.
zer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후추 스프레이, 2만원에 체험할 분"…'여친에 사줄까' 남성들 우르르
- "성욕 강해 이별…하루 13번 가능, 다자연애 원해" 서장훈 만난 경찰의 고백
- "고추 빻아요?" 어슬렁…방앗간 사장 '중요 부위' 꽉 움켜쥔 여성[영상]
- 동물 마취제 산 여친, 며칠 뒤 듀스 '김성재 사망'…혈액 검출에도 무죄
- 우지원, 이혼 후 상처 고백…"아이 유학 보내고 펑펑 울어"
- 장도연 "박나래·허안나랑 홍대 술집서 퇴짜…겨우 들어갔더니 남자들이 경멸"
- 다니엘 헤니, 14세 연하 아내와 공식석상서 밀착 포즈…애정 뚝뚝
- 9둥이 엄마 "남편 유전자 너무 뛰어나…더 낳아 12개 띠 완성"
- 조여정 "눈앞에서 송승헌·박지현 베드신 민망했냐고? 집중했을 뿐"
- 최준희, 연인과 무슨 일? "이 세상 남자들은 믿을 게 못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