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보육 거점 공간 '다가치 키움센터' 건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남해군에 영유아부터 초등 아동에 이르기까지 육아·보육·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보육 거점 공간이 조성된다.
남해군은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다가치 키움센터 건립사업'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센터에는 실내놀이터, 맘카페, 요리체험실, 장난감도서관, 돌봄센터, 상담실, 다목적홀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보육 정책의 거점이자 복합 돌봄시설이 될 '다가치 키움센터'는 2025년 준공, 2026년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육아·보육·돌봄 서비스 지원하는 복합 돌봄시설…2026년 개관
[더팩트ㅣ남해=이경구 기자] 경남 남해군에 영유아부터 초등 아동에 이르기까지 육아·보육·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보육 거점 공간이 조성된다.
남해군은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다가치 키움센터 건립사업’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센터는 남해읍 아산리 일원 연면적 1710㎡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센터에는 실내놀이터, 맘카페, 요리체험실, 장난감도서관, 돌봄센터, 상담실, 다목적홀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보육 관련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이루어진다.
보육 정책의 거점이자 복합 돌봄시설이 될 ‘다가치 키움센터’는 2025년 준공, 2026년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방소멸대응기금과 군비 등 총 83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남해군은 안정적인 영유아 및 아동 돌봄 시스템을 갖춰 인구 유출 방지와 귀촌 인구 유입 촉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금호타이어도 산재 '초비상'…'1600여명 다치고 병들어' (탐사이다)
- '벌써부터 역대급'…삼성전자, 갤럭시S24 시리즈로 'AI폰' 선공 나선다
- '尹 대선공약' 이승만기념관…송현광장 화답하는 서울시
- '尹心' 공개한 인요한…난감해지는 국민의힘
- '투자의 귀재' 안상균 앵커PE 대표, IPO 잇단 줄무산에 '굴욕'
- '유교걸' 이세영 vs '시크녀' 김유정, 불꽃튀는 연기 대결[TF프리즘]
- 항공업계 엇갈린 실적…FSC 주춤, LCC 떴다
- 검찰 "세 치 혀가 사람 잡아"…'1심 무죄' 최강욱 징역 10개월 구형
- '尹까지 나섰지만…' 개미들, 공매도 개선 기대감 적은 까닭은
- 손흥민 황희찬 이강인 '축구 쇼', 오늘 2026 북중미월드컵 '대장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