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대한민국 식품대전'서 대통령 표창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서빙로봇 선두기업 브이디컴퍼니는 함판식 대표가 국내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에서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는 국내 서빙로봇 대중화와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국내 서빙로봇 선두기업 브이디컴퍼니는 함판식 대표가 국내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에서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농림수산식품부는 '2023 대한민국 식품대전' 개막일인 지난 15일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 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윤홍근 한국외식산업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는 국내 서빙로봇 대중화와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함 대표는 2019년 브이디컴퍼니를 설립하고 국내 외식산업의 성장 및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해왔다.
브이디컴퍼니는 2019년 국내 첫 서빙로봇을 도입했다. 작년 11월 하나벤처스로부터 99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장에서 인공지능(AI)과 로봇을 중심으로 한 로봇 전환(RX) 선도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는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 최초로 서빙로봇을 공급하고 외식업자의 자동화와 구인난 해소에 기여했던 브이디컴퍼니가 시장에서 AI와 로봇을 중심으로 한 RX 선도기업으로서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이디컴퍼니, 서비스로봇 영업 협력사 모집
- 브이디컴퍼니, 건물 청소로봇 시장 출사표..."내년 500대 목표"
- 브이디컴퍼니, 아웃백 전 매장에 서빙로봇 공급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
- 화웨이, e키트 한글화 버전 출시...국내 시장 공략
- 퀄컴 "스냅드래곤8 엘리트, 성능·전력효율 모두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