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지티 집속초음파 기기, '테니스 엘보' 치료 임상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엠지티는 지난 13일 자사의 집속초음파 의료기기인 'IMD20'에 대해 외측상과염 등 통증 환자 대상 국내 임상 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학종 아이엠지티 대표는 "당사의 독보적인 집속초음파 기술로 암 치료 이어 통증 치료까지 임상 단계에 접어들게 됐다"며 "외측상과염 뿐만 아니라 기타 만성 통증으로 적응증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집속초음파시스템 'IMD20' 외측상과염 대상 韓임상 승인
[이데일리 김진호 기자]아이엠지티는 지난 13일 자사의 집속초음파 의료기기인 ‘IMD20’에 대해 외측상과염 등 통증 환자 대상 국내 임상 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암 치료에 이어 통증 치료 분야에 집속초음파 기술을 적용한 의료기기 임상을 최초로 승인받은 것이다.
아이엠지티에 따르면 흔히 ‘테니스엘보’로 알려진 외측상과염은 손목에서 팔꿈치까지 이어지는 근육과 힘줄인 ‘상과’ 부위의 외측 힘줄에 생기는 질환을 의미한다. 이 질환은 팔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할 때 해당 부위의 힘줄이 미세하게 찢어지면서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 지난해 기준 외측상과염 환자는 66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학종 아이엠지티 대표는 “당사의 독보적인 집속초음파 기술로 암 치료 이어 통증 치료까지 임상 단계에 접어들게 됐다”며 “외측상과염 뿐만 아니라 기타 만성 통증으로 적응증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엠지티는 2010년 서울대 의과 이학종 교수가 창업한 바이오벤처로, 집속초음파 기술과 나노입자 기술을 융합한 시스템을 췌장암을 포함한 여러 난치성 암 및 뇌신경질환 치료에 적용하고자 매진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 7월 코넥스에 상장된 바 있다.
김진호 (two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진핑 독재자 맞느냐” 질문에…바이든 대답은?
- "개미에게 유리하게" 개인·기관 공매도 상환기간 '90일' 일원화(상보)
- 달리던 오토바이서 떨어진 유치원생 아들…아빠는 그대로 질주
- 실종 72일 만에 발견된 등산객 시신…반려견이 곁 지켰다
- 한동훈 법무부 장관 배우자 첫 공개행보...진은정 변호사 누구?
- '학폭 안된다'고 계약했어도..."서예지 0원, 소속사는 2억"
- 황현희 "투자, 절대적 시간 필요하다"
- “한국 여자 다 강간할 거야”…백화점 전광판에 범죄 예고글
- 온천서 여탕 침입해놓고…“뭐가 문제? 이해 안돼” 항변한 남성
- 임수정, 소속사 없이 1년째…"섭외 직접, 택시 타고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