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영, 2년 연속 수능 미응시→아이브 활동 집중 “수험생분들 응원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브(IVE) 멤버 장원영이 2년 연속 수능 미응시를 결정한 가운데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아이브는 수능을 하루 앞둔 15일 응원 메시지를 공개했다.
장원영은 "수험생 여러분! 떨지 말고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하셔서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시길 저희 아이브가 기도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원영뿐 아니라 동갑내기인 2004년 생 아이브 멤버 리즈 역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아이브(IVE) 멤버 장원영이 2년 연속 수능 미응시를 결정한 가운데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11월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진행된다. 아이브는 수능을 하루 앞둔 15일 응원 메시지를 공개했다.
장원영은 "모두의 응원이 필요한 수능이 다가왔다"고 말문을 열었고, 가을은 "전 시험 생각만 해도 정말 가슴이 떨린다. 수험생 여러분이 꿈을 향해 지금껏 노력해 온 모습이 정말 정말 멋있다"고 운을 뗐다.
이서는 "우리 수험생 여러분, 특히 수험생 다이브 분들은 엄청난 힘을 갖고 계신 분들이다"고 말했다. 레이는 "이번 수능도 멋있게 이겨내실 수 있을 거라고 저희 아이브는 믿고 있다"고 밝혔다.
장원영은 "수험생 여러분! 떨지 말고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하셔서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시길 저희 아이브가 기도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리즈는 "여러분이 원하시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열정과 에너지를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장원영은 지난해 진행된 2023학년도 수능 응시 대상자였으나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의지에 따라 시험을 보지 않았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도 같은 이유로 응시하지 않기로 했다. 대학 진학 여부는 대학 생활에 집중할 수 있는 시기가 찾아왔을 때 추후 논의를 거쳐 결정할 예정이다.
장원영뿐 아니라 동갑내기인 2004년 생 아이브 멤버 리즈 역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았다. 2003년 생인 아이브 리더 안유진 역시 2021년 수능 응시 대상자였으나 응시하지 않고 아이브 데뷔곡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2021년 12월 첫 번째 싱글 'ELEVEN'(일레븐)으로 공식 활동을 시작한 아이브는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 3번째 싱글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 정규 1집 더블 타이틀곡 'Kitsch'(키치)와 'I AM'(아이 엠)을 연달아 흥행시키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성장했다.
아이브는 10월 13일 미니 1집 'I'VE MINE'(아이 해프 마인)으로도 어김없이 각종 국내외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신보 발표에 앞서 10월 7∼8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서울 공연 'SHOW WHAT I HAVE'(쇼 왓 아이 해브)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어 아이브는 11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일본 요코하마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를 진행한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 세상이었던” 이혜영, 폐암 투병 함께 해준 ♥남편에게 “어쩌라구” 애정 가득
- 이유진 반지하 탈출, 이사한 햇살 드는 집 공개 “보증금 80%가 대출”(나혼산)[결정적장면]
- 이선균, 대국민사기극 박유천과 달랐다…다리털 마약 ‘감정 불가’[종합]
- 혜리, 류준열 흔적 안 지웠다…결별했어도 팔로우+사진 그대로
- 이효리♥이상순 이렇게 솔직하다고? “키스 無 바로 본론→화장실 물 안 내려”
- 한그루 박한별 기은세 이혼→활동중단 후 택한 소통법, 팬들도 환영 [스타와치]
- 류준열 혜리→박지윤까지 보름새 5커플 이별, 11월 괴담 몸집 키우나 [스타와치]
- 박규리 “임신중독 탓 90㎏까지 살쪄, 34살에 뇌출혈 진단 받기도” (퍼펙트라이프)
- 박수홍♥김다예, 손헌수 신혼여행 진짜 따라갔다 “이게 실화야?” 감탄
- 엄정화, 방시혁과 결혼할 뻔한 사연 고백 “거절한 것 후회한다”(슈취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