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D, AMD와 손잡고 지스타 출격···QD-OLED 화질 뽐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에서 퀀텀닷-유기발광다이오드(QD-OLED)의 우수한 화질을 뽐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에서 반도체 기업 AMD와 손잡고 QD-OLED가 들어간 델 테크놀로지스의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에서 퀀텀닷-유기발광다이오드(QD-OLED)의 우수한 화질을 뽐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에서 반도체 기업 AMD와 손잡고 QD-OLED가 들어간 델 테크놀로지스의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스타 행사장 내 AMD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델의 게이밍 모니터를 통해 검은사막, 파티 애니멀즈 등 다양한 게임 체험이 가능하다.
QD-OLED를 탑재한 모니터는 액정표시장치(LCD) 모니터 대비 응답속도가 뛰어나다. 화면이 빠르게 전환되도 영상의 끊김과 지연없이 게이머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 QD-OLED 같은 자발광 디스플레이는 액정 동작 시간이 필요한 LCD와 비교해 응답 속도가 100배 가까이 빠르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게임 산업이 고도화하면서 화질과 응답속도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는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게이머들이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QD-OLED 체험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디스플레이 기술이 이 정도?"…체감휘도 측정법, 국제 표준으로 채택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
- 8살 태권도 소녀, 시합 졌다고…멱살 잡고 뺨 때린 아버지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