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두산로보틱스·두산밥캣, 'CES 혁신상' 수상 소식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로보틱스(454910)와 두산밥캣(241560)이 'CES2024 혁신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16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두산로보틱스는 전 거래일 대비 7.46% 오른 5만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두산은 15일(현지시간) 발표된 'CES 2024 혁신상'에서 두산밥캣의 완전 전동식 스키드 로더 'S7X' 모델과 두산로보틱스의 재활용품 분류 솔루션 '오스카 더 소터'가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두산로보틱스(454910)와 두산밥캣(241560)이 ‘CES2024 혁신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16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두산로보틱스는 전 거래일 대비 7.46% 오른 5만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두산밥캣은 0.98% 소폭 오른 4만1350원에 거래 중이다.
앞서 두산은 15일(현지시간) 발표된 ‘CES 2024 혁신상’에서 두산밥캣의 완전 전동식 스키드 로더 ‘S7X’ 모델과 두산로보틱스의 재활용품 분류 솔루션 ‘오스카 더 소터’가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7X’는 스키드 로더 모델로, 내연기관은 물론 유압시스템까지 완전 전동식으로 구현한 친환경 제품으로 오염물질 배출이 전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스카 더 소터’는 코딩 없이 협동로봇을 손쉽게 제어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다트 스위트(Dart Suite)’를 기반에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술까지 적용한 재활용 분리수거 솔루션이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4년 만 '노마스크 수능' 교문 앞 북적…학부모 "최선 다하길"
- 달리던 오토바이서 떨어진 유치원생 아들…아빠는 그대로 질주
- 실종 72일 만에 발견된 등산객 시신…반려견이 곁 지켰다
- '학폭 안된다'고 계약했어도..."서예지 0원, 소속사는 2억"
- 미 “미중 펜타닐 원료 차단·군사대화 제도화 합의”(상보)
- 공매도 완전금지하나…오늘 김소영·이복현 주목
- 한동훈 법무부 장관 배우자 첫 공개행보...진은정 변호사 누구?
- 임수정, 소속사 없이 1년째…"섭외 직접, 택시 타고 왔다"
- 생활비도 안 준 남편 죽자 나타난 젊은 남자 “재산 받으러 왔다”
- 원투 송호범, 故오창훈 빈소 사진 공개…"가는 길이 꽃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