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넷마블 신작 '데미스 리본', 매력적인 캐릭터 한가득!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 자체 IP '그랜드크로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한 수집형 RPG다. 특별한 힘을 가진 커넥터(이용자)가 차원이 연결되는 '그랜드크로스' 현상을 통해 강림하게 된 초월자(캐릭터)들과 조우하고 함께 세계에 혼란을 가져오는 오파츠를 회수하기 위한 임무를 수행하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넷마블은 '데미스 리본'의 '지스타 2023' 시연회를 통해 시네마틱 컷씬과 함께 이야기 초반부를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월드맵 내에서 '지스타 코인'을 모아 경품 추첨권을 획득할 수 있는 '지스타' 이벤트 모드를 선보인다. 각기 다른 재미의 두 가지 모드로 '지스타 2023' 방문객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9일 넷마블이 진행한 '지스타 2023' 출품작 시연회를 통해 '데미스 리본'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시연회를 통해 경험한 '데미스 리본'은 고품질 시네마틱 컷씬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세계관에 몰입도를 높이는 준수한 수집형 RPG였다.
비교적 난이도가 낮은 초반부 이야기라는 점에서 호쾌한 전투 액션만을 감상하고 있다면 자동 이동 및 전투도 이용 가능하다. 이야기를 빠르게 넘기고 전투만을 싶은 이용자라면 이야기의 스킵 버튼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스킵을 사용해도 연출에서 제공되는 이야기를 간단하게 요약한 줄거리를 설명해주는 편의기능이 제공된다.
'지스타 2023'에서는 총 14종의 캐릭터들이 공개된다. 시연회에서 캐릭터들의 상세 프로필과 보이스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되면서, 방문객들이 최애 캐릭터를 선정하는 투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데미스 리본'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이용자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드로잉쇼, 코스튬 플레이, 즉석 더빙 등의 이벤트를 통해 다채로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랜드크로스' IP를 좋아하거나, 새로운 서브컬처 게임을 찾는 이용자라면 '지스타 2023' 넷마블 부스에서 '데미스 리본'을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다양한 매력 뿐 아니라, 압도적인 규모의 화려한 연출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