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처 게임 여기 다 모였네 [지스타 202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가 역대 최대 규모로 돌아왔다.
웹젠은 이번 지스타 전시를 신작 '테르비스'를 비롯해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라그나돌' 등 서브컬처 게임만으로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작 ‘테르비스’ 비롯해 ‘라그나돌’ 등 전시
게임 시연부터 코스플레이까지 이벤트 풍성
웹젠은 이번 지스타 전시를 신작 ‘테르비스’를 비롯해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라그나돌’ 등 서브컬처 게임만으로 구성했다.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이용자 증가 등 산업 트렌드에 맞춰 장르를 확대하고, 자사 게임 회원을 해당 장르 게이머들까지 넓히는 사업 방향성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출품작 중 가장 주목받는 게임은 자회사 웹젠노바가 개발 중인 테르비스다. 테르비스는 2D 애니메이션 기반 수집형RPG로, 전략적 요소가 살아있는 전투와 다양한 협동 및 경쟁 콘텐츠가 특징이다. 남은 개발 기간 동안 국내 뿐 아니라 동아시아권 및 서구권역도 공략할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웹젠은 그동안 테르비스의 게임 장르와 게임명 외에 게임에 대한 정보를 알린 적이 없다. 지스타 부스에선 테르비스를 직접 즐길 수 있는 게임 시연대를 마련해 대중에 처음으로 공개한다. 올해 9월 출시한 ‘라그나돌’에 이어 최근 출시한 유명 애니메이션 원작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로 각기 다른 타깃과 특징을 갖춘 게임으로 소비자 유형과 운영 방식 노하우를 확보한 뒤 자체 개발 신작 테르비스에 모두 적용할 계획이다.
웹젠이 이미 서비스 중인 라그나돌과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도 전시관을 마련한다. 게임 시연은 물론, 서브컬처 게임 팬들이 선호하는 코스플레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현장에서 게임 알리기에 나선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관능美…파격은 계속된다 [화보]
- 다니엘 헤니♥루 쿠마가이, 결혼 후 첫 투샷…달콤 입맞춤 [DA★]
- 임형준, 재혼한 아내→첫 아이 생각에 눈물 왈칵 (라스)[TV종합]
- 염경환 “아내와 별거설, 300억 매출…” 솔직하게 밝혔다 (김창옥쇼)
- ‘김종국·차태현 절친’ 장혁 예능맛 알았네…‘살림남’ 전격 합류 [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