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처 게임 ‘데미스 리본’ 대박 예감 [지스타 202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가 역대 최대 규모로 돌아왔다.
'당신의 지평을 넓혀라'(Expand your Horizons)라는 슬로건의 이번 지스타에선 메인 스폰서인 위메이드를 포함해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넷마블, 스마일게이트RPG, 웹젠, 그라비티, 빅게임스튜디오, 뉴노멀소프트, 구글플레이 등 국내외 게임사들이 일반 관람객 대상(B2C) 전시 부스를 꾸린다.
지스타에선 초반 게임을 학습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오픈월드 모드를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랜드크로스 IP 기반으로 한 수집형 RPG
매력적 캐릭터·고품질 시네마틱 컷씬 기대
일곱개의 대죄: 오리진·RF 온라인도 시연
넷마블은 이번 행사에서 차세대 신작 ‘데미스 리본’,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RF 온라인 넥스트’를 출품하고 시연대를 마련한다. ‘그랜드크로스’의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서브컬처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데미스 리본은 매력적인 캐릭터와 탄탄한 시나리오, 보는 맛을 살린 호쾌한 전투 액션, 다양한 요소가 어우러진 월드가 주요 특징이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신화, 역사, 소설, 오페라 속 인물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3D 카툰 렌더링을 통해 서브 컬처 요소를 강조했다. 전투는 각 캐릭터들의 특징을 살린 호쾌한 액션과 드래그 앤 드롭을 적용한 수동 타깃팅으로 전략성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선 고품질 시네마틱 컷씬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월드맵 내에서 ‘지스타 코인’을 모아 경품 추첨권을 획득할 수 있는 ‘지스타 이벤트’ 콘텐츠가 제공된다.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쳐 RPG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은 ‘일곱 개의 대죄’ IP의 모든 세계관을 활용한 멀티버스 오리지널 스토리로 개발 중이다. 이용자는 트리스탄이 돼 오픈월드 세계로 구현된 브리트니아 대륙을 뛰어다니고, 동굴에 떨어지거나, 수영, 낚시를 하는 등 다양한 탐험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퍼즐, 슈팅 같은 어드벤쳐 요소들로 스토리에 더욱 빠져들게 된다.
4명의 캐릭터가 한 팀이 돼 진행되는 전투는 영웅들과 무기 조합에 따라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고, 태그 포인트를 사용한 스킬과 필살기, 합기 등으로 몬스터를 공략하는 전투 메카니즘이 특징이다. 지스타에선 초반 게임을 학습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오픈월드 모드를 선보인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원작인 ‘RF 온라인’ 세계관과 연대기를 계승하고,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력 간의 전쟁이 핵심인 공상과학(SF)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슈트 전환을 통해 다양한 전투를 체감할 수 있고 ‘신기’라고 불리는 거대 로봇을 이용해 차별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노바스 행성을 자유롭게 비행하며 탐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지스타에선 게임의 재미를 압축적으로 보여줄 ‘스토리 모드’와 ‘이벤트 모드’를 즐겨볼 수 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관능美…파격은 계속된다 [화보]
- 다니엘 헤니♥루 쿠마가이, 결혼 후 첫 투샷…달콤 입맞춤 [DA★]
- 임형준, 재혼한 아내→첫 아이 생각에 눈물 왈칵 (라스)[TV종합]
- 염경환 “아내와 별거설, 300억 매출…” 솔직하게 밝혔다 (김창옥쇼)
- ‘김종국·차태현 절친’ 장혁 예능맛 알았네…‘살림남’ 전격 합류 [공식]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