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만의 지스타 나들이…‘LLL·배틀크러쉬·BSS’ 3종 시연 [지스타 202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가 역대 최대 규모로 돌아왔다.
8년 만에 지스타 나들이에 나선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한 다양한 게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시연 부스를 마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슈팅 ‘LLL’·난투액션 ‘배틀크러쉬’·수집형 ‘BSS’
다양한 장르·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의지
12월 출시 ‘쓰론 앤 리버티’는 개발진 데모 시연
8년 만에 지스타 나들이에 나선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한 다양한 게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시연 부스를 마련한다. 출품작은 슈팅 게임 ‘LLL’,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 ‘배틀크러쉬’,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프로젝트 BSS’,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 앤 리버티’, 다중접속실시간전략(MMORTS) 게임 ‘프로젝트G’, 인터랙티브 어드벤처 게임 ‘프로젝트M’,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 등이다.
다수의 작품을 출품하는데, 핵심은 장르가 모두 다르다는 점이다. 엔씨는 다양한 장르·플랫폼 신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의지를 밝혀왔다. 이번 지스타 라인업은 그에 대한 엔씨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출품작 중 LLL, 배틀크러쉬, BSS 3종은 시연 부스를 운영한다. 관람객은 다양한 장르에 맞춰 다양한 플랫폼으로 신작들을 즐길 수 있다. PC(LLL, BSS)와 닌텐도 스위치(배틀 크러쉬) 플랫폼으로 준비된 시연존에서 신작 체험이 가능하다.
LLL은 엔씨가 처음 선보이는 오픈월드형 슈팅 게임으로 트리플 A급 신작이다. 대체 역사 설정으로, 어떤 사건을 통해 우리가 알던 역사가 바뀐 모습을 그린다. ‘파괴된 서울’과 ‘10세기 비잔티움’ 등 시간대가 뒤섞인 세계 속 달라진 역사적 사실은 상상의 재미를 높인다.
배틀크러쉬는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이다. 이번 지스타에서 닌텐도 스위치로 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액션 전투의 강화된 손맛을 기대할 수 있다.
BSS는 엔씨가 신규 지적재산권(IP)으로 개발 중인 수집형 RPG 신작이다. 각양각색의 전투 스타일을 가진 60여 명의 영웅들 중 5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나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전투력 위주가 아닌 환경과 상황에 맞춰 대응하는 전략적 팀 구성의 재미를 선사한다.
12월 7일 출시 예정인 쓰론 앤 리버티(TL)는 데모 플레이를 선보인다. TL 개발진이 지스타 무대에서 최신 버전을 직접 시연한다. 자동 사냥 제외 및 전투 시스템 변화 등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개선된 최신의 빌드와 1인 던전, 6인 파티 던전, 대규모 길드 레이드 등 핵심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G와 프로젝트M은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한다.
엔씨는 개발진과 이용자가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개발 과정을 공개하고 이용자 피드백을 수렴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관능美…파격은 계속된다 [화보]
- 다니엘 헤니♥루 쿠마가이, 결혼 후 첫 투샷…달콤 입맞춤 [DA★]
- 임형준, 재혼한 아내→첫 아이 생각에 눈물 왈칵 (라스)[TV종합]
- 염경환 “아내와 별거설, 300억 매출…” 솔직하게 밝혔다 (김창옥쇼)
- ‘김종국·차태현 절친’ 장혁 예능맛 알았네…‘살림남’ 전격 합류 [공식]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