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잘 보고 윤석열 탄핵 촛불 함께해요’ 현수막 등장
김태준 기자 2023. 11. 16. 10:03
‘수험생 여러분 수능 잘 보시고 윤석열 탄핵 촛불 함께해요!’라는 현수막이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강남서초 촛불행동이라는 단체는 이 현수막을 서울 강남 인근에 게시한 사진을 14일에 SNS에 게재했다.
수능 수험생을 응원하는 것처럼 현수막을 게시했지만,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윤석열 탄핵’을 강조했다. 현수막 끝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하면 강남서초촛불행동 그룹채팅방으로 이동된다.
그룹채팅방 개설자는 김지선 강남촛불행동 대표다. 서울의소리에서 ‘김맹구와 선을 넘는 사람들’이라는 코너를 진행 중이다. 서울의소리는 지난 대선 때 김건희 여사와의 통화 내용을 공개해 논란을 일으킨 곳이다. 현재 김 여사가 서울의소리 백은종 대표와 이명수 기자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 항소심 재판이 진행중이다. 올해 2월 1심은 서울의소리 측이 김 여사에게 1000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尹·시진핑 "한중 FTA 서비스투자 협상 가속화"...방한·방중도 제안
- 🌎 ‘수퍼 트럼피즘’이 온다
- ‘술자리 맥주병 폭행’ 前 야구선수 정수근, 음주운전 혐의도 추가
- 또 파격 인선... 소프트볼 선수 출신 27세 여성, 트럼프 2기 ‘백악관의 입’ 됐다.
- 토요일 예년보다 포근, 일요일부턴 기온 ‘뚝’
- “X 같다”… ‘백설공주’ 실사판 주연배우, 트럼프 욕했다 역풍
- 완성되어가는 홍명보호 주전 라인업... 취약 포지션 꿰찬 선수는 누구?
- 11골 중 4골이 후반 '조커' 발에서... 홍명보호 4연승의 비결
- 셀린느,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에 배우 수지 선정...‘빛나는 존재감’
- “김준수는 마약 사건과 관련 없어… 2차 가해 멈춰달라” 2차 입장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