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어스온, 베트남 광구서 원유 발견 성공…"하루 생산량 4천700배럴"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의 자원개발 자회사인 SK어스온이 4년 만에 베트남 남동부 해상에 위치한 광구에서 원유 발견에 성공했습니다.
SK어스온은 16-2 광구에서 탐사정 시추를 통해 원유층을 발견하고 산출시험(DST)을 실시한 결과, 첫 번째 저류층 구간에서 일 생산량 최대 약 4천700배럴 원유와 7.4 MMscf(100만 표준 입방피트)의 가스 생산 산출에 성공했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현재 두 번째 저류층 구간에 대한 산출시험이 진행되고 있어 추가적인 원유와 가스 생산 산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원시부존량은 세부 평가 작업을 통해 산정될 예정입니다.
탐사 단계에서 SK어스온이 원유 부존을 확인한 건 지난 2019년 베트남 15-1/05 광구 이후 4년 만입니다.
앞으로 SK어스온은 추가 탐사·평가정 시추를 통해 16-2 광구의 상업성을 평가하고, 충분한 상업성이 확보되면 개발 단계로 넘어가 유전 개발계획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SK어스온 관계자는 "베트남은 생산, 개발, 탐사 광구를 모두 보유한 지역으로 동남아시아 자원개발의 유망지"이라며 "석유개발사업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꼬치 가게서도 칭다오는 글쎄'…대신 이 나라 맥주는 신났다
- "삼성전자 부사장으로 가셨다고요?"…기재부 술렁이겠네
- 국민연금, 月300만원 벌면 최대 18만원 더 걷어간다?
- 지난달 코픽스 연중 최고…오늘부터 주담대 오른다
- 한동훈 법무부 장관 부인 첫 공개행보…누구야? 누구?
- '쓰고' 돈 번다고?…영수증 재테크부터 캐시 스터핑까지 [머니줍줍]
- 美, 한국에 AIM-9X 공대공 미사일 판매 잠정승인
- 자영업자, 불황 장기화에 자녀 학원비도 부담…심리 위축 지속
- SK어스온, 베트남 광구서 원유 발견 성공…"하루 생산량 4천700배럴"
- 도요타 캠리, 전 모델 하이브리드로 바꾼다…친환경차 춘추전국시대 [글로벌 뉴스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