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으로 집중력 UP···롯데건설, 안전수칙 애니메이션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건설은 근로자 및 임직원의 안전의식 생활화를 위해 다양한 형식의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공종별 61종의 필수 안전 수칙을 공통·장비·토목·골조·외부마감·전기 등 10가지 테마로 나눠 3분 길이의 짧은 애니메이션과 카툰 형식으로 제작해 매월 정기교육을 비롯해 현장 조회시간이나 신규 근로자 교육 시 공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건설은 근로자 및 임직원의 안전의식 생활화를 위해 다양한 형식의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공종별 61종의 필수 안전 수칙을 공통·장비·토목·골조·외부마감·전기 등 10가지 테마로 나눠 3분 길이의 짧은 애니메이션과 카툰 형식으로 제작해 매월 정기교육을 비롯해 현장 조회시간이나 신규 근로자 교육 시 공개할 예정이다. 또 임직원들이 필수로 시청할 수 있도록 사내 인트라넷에 새 플랫폼도 구축했다.
특히 롯데건설은 향후 다국적 근로자를 위해 콘텐츠를 중국, 베트남, 태국, 미얀마, 캄보디아, 몽골 등 6개국 언어로 번역한다는 방침이다.
롯데건설은 관계자는 "지루하고 어려운 내용의 교육보다는 일상에서 짧은 시간 안에 시청해도 이해하기 쉽도록 시각 위주의 직관적인 콘텐츠를 제작해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인방송 BJ' 7급 공무원 '일파만파'…'왜 내 얼굴이? 500개에 안 벗어'
- 출근후 연락 끊긴 아내…일하던 공장서 원단에 깔려 숨진채 발견
- “임신 5개월 은행원인데 마트 캐셔로 발령났어요” 하소연…누리꾼들 반응은
- '축구 스타' 네이마르도 슬퍼했다는 브라질 女인플루언서의 죽음, 도대체 왜
- 여주서 발견된 개 사체 100여구…범인 정체 보니 '경악'
- 故 설리 숨겨왔던 눈물의 고백…'예쁜 내 자신이 싫었다'
- '빈대 너무 싫어요'…출몰장소·횟수 집계 '빈대 맵' 만든 20대 직장인
- “남자 잡아먹어…XX할 때도 올라타' 카페 女사장 성희롱한 男손님
- 8000만원 '故구본무 롤렉스' 받는 오지환 '구광모 회장께 드리겠다'
- 가수 홍진영까지 띄웠는데…'홈쇼핑 당분간 부진' 전망 쏟아지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