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데이터센터 '액침냉각유' 출시···"열관리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칼텍스는 데이터센터 산업 분야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액침냉각유 '킥스 이머전 플루이드 S'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GS칼텍스는 전기차나 배터리 기업들과도 협력해 액침냉각 기술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는 등 분야별로 특화한 액침냉각 제품 개발을 추진 중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향후 에너지 효율화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맞는 액침냉각 제품을 개발해 열관리 시장에서의 솔루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칼텍스는 데이터센터 산업 분야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액침냉각유 ‘킥스 이머전 플루이드 S’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킥스 이머전 플루이드 S는 미국보건재단(NSF) 식품등급 인증과 생분해성을 보유한 합성 원료를 사용해 인체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또한 협력 업체들과의 실증평가를 완료해 데이터센터 서버의 안정적 구동 및 열관리 기능에 대한 제품성능을 검증했다.
액침냉각은 서버, 배터리 등 열이 발생하는 전자기기를 전기가 통하지 않는 비전도성 액체에 직접 담가 냉각하는 기술이다. 공기 냉각을 이용하는 기존 방식 대비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여기에 서버 하드웨어 고장의 주된 원인인 발열, 먼지 및 수분을 제거해 기기의 고장 가능성이 낮아지고 사용 수명도 늘어난다. 최근 대규모 서버를 갖춘 산업이 증가하고 서버 하드웨어가 고도화되며 기기 발열을 냉각시키기 위해 소모되는 에너지에 대한 절감 필요성은 커지고 있다.
GS칼텍스는 전기차나 배터리 기업들과도 협력해 액침냉각 기술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는 등 분야별로 특화한 액침냉각 제품 개발을 추진 중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향후 에너지 효율화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맞는 액침냉각 제품을 개발해 열관리 시장에서의 솔루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tae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인방송 BJ' 7급 공무원 '일파만파'…'왜 내 얼굴이? 500개에 안 벗어'
- 출근후 연락 끊긴 아내…일하던 공장서 원단에 깔려 숨진채 발견
- “임신 5개월 은행원인데 마트 캐셔로 발령났어요” 하소연…누리꾼들 반응은
- '축구 스타' 네이마르도 슬퍼했다는 브라질 女인플루언서의 죽음, 도대체 왜
- 여주서 발견된 개 사체 100여구…범인 정체 보니 '경악'
- 故 설리 숨겨왔던 눈물의 고백…'예쁜 내 자신이 싫었다'
- '빈대 너무 싫어요'…출몰장소·횟수 집계 '빈대 맵' 만든 20대 직장인
- “남자 잡아먹어…XX할 때도 올라타' 카페 女사장 성희롱한 男손님
- 8000만원 '故구본무 롤렉스' 받는 오지환 '구광모 회장께 드리겠다'
- 가수 홍진영까지 띄웠는데…'홈쇼핑 당분간 부진' 전망 쏟아지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