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AI기반 뉴미디어 플랫폼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스카이라이프가 인공지능(AI) 기반 STT 서비스와 콘텐츠 편집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연내 서비스할 계획이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기존의 송출대행사업에 AI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뉴미디어 플랫폼'으로 역량 범위를 확장시킬 것"이라며 "메가존클라우드, 액션파워와 함께 새로운 콘텐츠 제작방식과 관리 프로세스의 혁신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인공지능(AI) 기반 STT 서비스와 콘텐츠 편집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연내 서비스할 계획이다. STT란 음성을 텍스트로 바꿔주는 음성 인식 기술을 말한다.
KT스카이라이프(대표 양춘식)는 메가존클라우드, 액션파워와 인공지능(AI) 기반 미디어 플랫폼 구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3사는 AI 기술 제휴와 클라우드 연동 개발, 뉴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BM 등을 공동 개발키로 했다. 이를 위해 △AI를 활용한 자동 영상 태깅 및 관리 △AWS기반의 클라우드(Cloud) 저장 플랫폼 구축 △콘텐츠 워크플로우 개선 등에서 협력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2018년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음성 인식 데이터베이스 구축 시스템 특허 등록을 완료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액션파워의 AI기술 노하우, 메가존클라우드의 미디어 인프라를 접목시켜 AI 프리뷰어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액션파워는 국내 STT 기술 분야 선두 기업이다. 현대, 삼성물산, EBS 등의 기업과 기술 협약을 통해 AI 서비스 개발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기존의 송출대행사업에 AI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뉴미디어 플랫폼'으로 역량 범위를 확장시킬 것"이라며 "메가존클라우드, 액션파워와 함께 새로운 콘텐츠 제작방식과 관리 프로세스의 혁신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스카이라이프, 의정부시와 전동휠체어 지원사업 맞손
- KT스카이라이프, 24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 KT스카이라이프, 3Q 영업익 51억…전년比 63.7%↓
- [속보]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