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스파워텔, 이대목동병원에 LTE 무전통신 솔루션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1위 무전통신 기업 아이디스파워텔은 서울 이대목동병원에 롱텀에볼루션(LTE) 무전기 '라져'와 유무선 통합(FMC) 서비스 등 무전통신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김영달 아이디스파워텔 대표는 "이화의료원과 같은 대형종합병원의 원활한 의료서비스를 위해 라져와 함께 FMC 서비스 등 유무선 통합 무전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다양한 무전 통신 솔루션을 개발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더욱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응급환자 대응 등 의료진의 효율적 소통 지원
파워텔, 서울 주요 종합병원들에 공급 확대
국내 1위 무전통신 기업 아이디스파워텔은 서울 이대목동병원에 롱텀에볼루션(LTE) 무전기 ‘라져’와 유무선 통합(FMC) 서비스 등 무전통신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이대서울병원에 이어 목동병원까지 이화의료원 전체에 솔루션을 구축하게 됐다.
아이디스파워텔의 라져는 LTE망을 활용해 무전통신뿐 아니라 전화 및 데이터 통신도 가능하다. FMC는 병원 내 유선전화와 라져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병원 내 이동이 잦은 의료진에게 긴급 상황 시 최적의 통신수단이 될 수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아이디스파워텔은 이대목동병원을 포함한 서울 주요 종합병원들에 라져와 무전통신 솔루션을 의료용으로 공급하고 있다.
특히 이화의료원은 의료진 간 통신뿐 아니라 환자 이송과 관리, 병원보안, 주차관리 등 다양한 병원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업무 소통을 무전통신을 통해 효율화할 방침이다. 이대목동병원 관계자는 “기존 무전기와 달리 라져는 통신 음영지역이 없고, 무전 채널도 다양해 동시 대응이 필요한 각종 의료 지원 상황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며 “무전기 하나로 내선전화도 가능해 의료진이 병원 내 어느 곳에 위치해 있더라도 즉각적인 호출을 통해 긴급 상황 발생시 많은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김영달 아이디스파워텔 대표는 “이화의료원과 같은 대형종합병원의 원활한 의료서비스를 위해 라져와 함께 FMC 서비스 등 유무선 통합 무전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진과 환자를 위한 다양한 무전 통신 솔루션을 개발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더욱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수 기자 soo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인방송 BJ' 7급 공무원 '일파만파'…'왜 내 얼굴이? 500개에 안 벗어'
- 출근후 연락 끊긴 아내…일하던 공장서 원단에 깔려 숨진채 발견
- “임신 5개월 은행원인데 마트 캐셔로 발령났어요” 하소연…누리꾼들 반응은
- '축구 스타' 네이마르도 슬퍼했다는 브라질 女인플루언서의 죽음, 도대체 왜
- 여주서 발견된 개 사체 100여구…범인 정체 보니 '경악'
- 故 설리 숨겨왔던 눈물의 고백…'예쁜 내 자신이 싫었다'
- '빈대 너무 싫어요'…출몰장소·횟수 집계 '빈대 맵' 만든 20대 직장인
- “남자 잡아먹어…XX할 때도 올라타' 카페 女사장 성희롱한 男손님
- 8000만원 '故구본무 롤렉스' 받는 오지환 '구광모 회장께 드리겠다'
- 가수 홍진영까지 띄웠는데…'홈쇼핑 당분간 부진' 전망 쏟아지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