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홀딩스, '플릿온' 화성 센터 오픈…중고차·신차 상품화 토탈 서비스 단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그룹 사업형 지주회사 HL홀딩스가 국내 최대규모 중고차 재상품화 및 신차 상품화 토탈 서비스 단지의 문을 열었다.
HL홀딩스 플릿온 센터의 핵심 서비스는 중고차 재상품화다.
중고차 서비스를 위해 플릿온 센터는 자체 진단∙인증 검사장 구축을 완료했다.
플릿온 센터는 일 최대 100대 이상의 차량 점검 결과를 빅데이터화하고, 분석하여 자체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HL그룹 사업형 지주회사 HL홀딩스가 국내 최대규모 중고차 재상품화 및 신차 상품화 토탈 서비스 단지의 문을 열었다.
HL홀딩스는 지난 14일 경기도 화성에 '플릿온(Fleet-ON)' 센터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자동차 플릿 서비스센터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30000㎡ 면적의 HL홀딩스 플릿온 센터에는 약 1500대 자동차가 동시 수용가능하다.
센터는 렌터카, 카셰어링 자동차, 중고차 등 '플릿(Fleet)'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릿은 렌터카, 카셰어링 등 상업적 목적으로 대규모 차량을 보유, 운용하는 업체를 말한다.
지난 14일 오픈 행사에는 김광헌 HL홀딩스 사장(지주 부문 대표), 김준범 사장(사업 부문 대표)을 비롯해 기아, 롯데렌탈, 카카오모빌리티 등 협력사와 업계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HL홀딩스 플릿온 센터의 핵심 서비스는 중고차 재상품화다. 고객사 중고차의 재탄생을 의미하는 '인증 중고차'는 차량 점검-진단-복원-인증-판매로 이루어지는 원스톱 5단계 서비스다. 중고차 서비스를 위해 플릿온 센터는 자체 진단∙인증 검사장 구축을 완료했다. 영상인식 인공지능(AI) 검사 장비는 내년 상반기에 도입된다. 차량 외관, 하부, 타이어, 판금 상태 등을 단 10초 만에 진단해 내는 최첨단 장비다.
'고객 맞춤형 신차 상품화(PDI)'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자동차 기능, 내∙외관 검수, 번호판 부착, 차량 등록, 용품 장착, 탁송까지 프로세스가 하나다. 신차 서비스 대상은 국산차는 물론 수입차도 해당된다. 신차와 중고차 서비스 외에 자동차 재렌탈 중개, 위탁판매 지원 서비스도 한다.
HL홀딩스는 렌터카 양도∙양수 플랫폼 기업 박차컴퍼니, 정비·수리 전문 기업 퀀텀모빌리티, 차량 운송 전문 기업 동부캐리어 등 각계의 자동차 전문 기업과 협력한다. 플릿온 센터는 일 최대 100대 이상의 차량 점검 결과를 빅데이터화하고, 분석하여 자체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김준범 HL홀딩스 사장은 "플릿온은 최신 인프라와 설비를 완비하고 있을 뿐 아니라 카카오모빌리티, 박차컴퍼니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제휴사와 함께하고 있어 플릿 고객사들이 만족할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L그룹, HL홀딩스 이철영 사장 승진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
- 8살 태권도 소녀, 시합 졌다고…멱살 잡고 뺨 때린 아버지 '비난'
- 수능 보는데 '지잉' 소리…하필 '꺼진 공기계' 발견된 수험생
- 동덕여대 "시위로 최대 54억원 피해"…총학생회 "돈으로 겁박하나"
- [속보] 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한다" 공시…"주주가체 제고"
- SK하이닉스, 산학연구과제 우수발명 포상…"R&D 역량 지속 강화"
- '사법리스크' 현실로…'이재명 위기' 이제 시작
- [속보] 민주 "'정적 죽이기'에 화답한 '정치판결' 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