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칩스, 'Arm 테크 심포지아'서 차별화된 디자인 솔루션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 가온칩스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rm 테크 심포지아 2023' 행사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순곤 가온칩스 PI(Physical Implementation) 그룹장이 최근 자동차를 중심으로 고신뢰성, 고안정성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각광받고 있는 중요 요소 기술인 'In-system Test'를 위한 설계 접근법 및 적용사례를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장경윤 기자)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 가온칩스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rm 테크 심포지아 2023' 행사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Arm 테크 심포지엄은 각 업계의 다양한 엔지니어들이 한자리에 모여 업계 인사이트와 Arm 기반 최신 기술을 공유하는 국제적인 연례행사다. 특히 'Arm is Building the Future of Computing'을 주제로 AI 등 더욱 자율적인 차세대 경험을 실현하는 Arm 기반 혁신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다양한 업계의 전문가들이 모이는 만큼, 핵심 전문가들이 의미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는 강력한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행사가 큰 성공을 거둬 올해는 역대급 규모와 구성으로 4개 지역의 7개 도시로 확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순곤 가온칩스 PI(Physical Implementation) 그룹장이 최근 자동차를 중심으로 고신뢰성, 고안정성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각광받고 있는 중요 요소 기술인 'In-system Test'를 위한 설계 접근법 및 적용사례를 발표한다.
이와 함께 가온칩스 부스에서는 Arm의 기술을 활용해 삼성 파운드리 최선단 공정에 최적화하는 'IP 하드닝 플랫폼' 기술과 다양한 제품의 고성능, 안정성, 저전력, 확장성 요건을 충족시키는 가온칩스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에 대해 홍보하고, 네트워킹을 통해 기술 교류와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가온칩스는 지난 9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Arm 테크 심포지아에도 참가했다. 가온칩스는 삼성 파운드리의 DSP(디자인솔루션파트너) 중 일본 현지에 법인을 설립한 유일한 기업이다.
장경윤 기자(jkyoo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온칩스 "시스템반도체 중심에서 디자인 외친다"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
- 화웨이, e키트 한글화 버전 출시...국내 시장 공략
- 퀄컴 "스냅드래곤8 엘리트, 성능·전력효율 모두 향상"
- "지원금 최대 45만원"…수험생, 새 폰 어디서 살까
- 넥슨 지스타 부스 인산인해...카잔-오버킬-슈퍼바이브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