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마, 오늘(16일) 정규 2집 ‘WOOOF!’ 발매

안진용 기자 2023. 11. 16.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따마(THAMA)가 돌아온다.

따마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WOOOF! (우프!)'를 발매한다.

'WOOOF!'는 따마가 2년여 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정규앨범으로, 더블 타이틀곡을 비롯한 12곡 전곡을 R&B 소울 장르로 구성했다.

한편, 따마의 'WOOOF!' 피지컬 CD와 한정판 LP에 대한 예약 판매는 현재 전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진행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따마

가수 따마(THAMA)가 돌아온다.

따마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WOOOF! (우프!)’를 발매한다.

‘WOOOF!’는 따마가 2년여 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정규앨범으로, 더블 타이틀곡을 비롯한 12곡 전곡을 R&B 소울 장르로 구성했다. 한국어뿐만 아니라 곡 전체가 영어로 된 트랙도 포함됐다.

첫 번째 타이틀곡 ‘Baby I Know (베이비 아이 노우)’는 흐린 날씨를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경쾌한 사운드로 표현한 곡으로, 따마만의 차별화된 감성이 돋보인다. 영국에서 작업한 곡이라 듣는 순간 비 내리는 런던의 중심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음원과 함께 ‘Baby I Know’의 뮤직비디오도 이날 공개된다. 차세대 R&B 보컬리스트 쏠(SOLE)과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이용주가 깜짝 등장한다.

또 다른 타이틀곡 ‘Bump It Up (범프 잇 업)’은 만국 공통어인 음악으로 전 세계 뮤지션과 언어, 문화의 장벽을 넘어 하나가 되는 과정을 위트 있게 풀어낸 곡이다. 음악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고 스스로 더 발전하기를 바라는 따마의 염원도 담겼다.

이외에도 따마가 직접 작업에 참여한 ‘Voices (보이시스)’, ‘Won’t You (원트 유) (Feat. Ciscero)’, ‘Cutty Sark (커티삭)’, ‘산들바람 (Breeze)’, ‘커피 사러 가는 길 (Coffee To Go)’, ‘You (유)’, ‘Kaffe (카페) (Feat. SUZANNE)’, ‘Shower (샤워)’, ‘Passion (패션)’, ‘I Feel Love (아이 필 러브)’까지 완성도 높은 총 12곡이 이번 앨범에 수록된다.

따마는 지난 2021년 발매한 정규 1집 ‘DON’T DIE COLORS (돈 다이 컬러스)’로 ‘제19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상, ‘한국힙합어워즈 2022’ 올해의 R&B 앨범상을 거머쥐며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따마의 ‘WOOOF!’ 피지컬 CD와 한정판 LP에 대한 예약 판매는 현재 전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진행 중이다. 따마는 오는 17일 오후 8시 서울 마포구 클럽 온에어에서 ‘WOOOF!’ 발매 기념 릴리즈 파티를 개최한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