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DB, 선수 유니폼 업사이클링 에코백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주 DB프로미 농구단이 선수 유니폼과 경기장 배너를 재활용해 카드지갑과 에코백으로 제작하는 스포츠 ESG 활동을 진행한다.
원주 DB는 환경을 생각하는 ESG 실천에 동참하고 팬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즌 동안 선수들이 입었던 시합 유니폼과 홈 경기장에 게시했던 배너를 활용해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작하여 판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원주 DB프로미 농구단이 선수 유니폼과 경기장 배너를 재활용해 카드지갑과 에코백으로 제작하는 스포츠 ESG 활동을 진행한다.
원주 DB는 환경을 생각하는 ESG 실천에 동참하고 팬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즌 동안 선수들이 입었던 시합 유니폼과 홈 경기장에 게시했던 배너를 활용해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작하여 판매한다.
매 시즌 종료 후 폐기되어왔던 경기장 내 배너 현수막과 선수 유니폼을 재활용해 친환경 소재 상품으로 재탄생 시켜 팬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환경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동참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이번에 출시되는 카드지갑과 에코백은 굿즈 업사이클링 전문 패션잡화 업체인 큐클립프를 통해 제작되었으며, 원주 DB는 향후에 좀 더 다양한 친환경소재 상품을 추가 제작해 스포츠 ESG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돌싱글즈 3’ 변혜진, 16기 상철 폭로 “나 말고도 다른 여자들 만나.. 3다리였다”
- 정태우, 대한항공 퇴사한 ♥장인희와 투 샷 “아내가 비행을 그만둬 좋은 점은..”
- 김숙, 5년째 내 집 같은 아늑한 캠핑 장박지 공개.. 더블 침대-소파-조명까지 없는 게 없네
- 강남, 역대급 다이어트 대성공..♥이상화 “연예인 강남이다” 환호
- 이혜영, 폐암 투병 중 고생한 ♥남편에 유쾌한 인사 “어쩌라구”
- ‘LG우승의 밤’ 채리나♥박용근 “보너스 다 내거야” “쉬면서 잘할게” 달달한 애정고백
- 이지혜, 이상민에 영상편지 했던 이혜영에 감사 “이 언니랑 평생 가야겠다” (라디오스타)
- ‘나는 솔로’ 영수, 어장관리 끝 “원픽은 옥순” 흔들린 순자 “광며들었어”[SS리뷰]
- 김나영, 1억 4500만원어치 주얼리 구매..반전은 “2시간 후 반납”(‘노필터TV’)
- 이수영 “6학년 아이 있어.. ♥남편 청혼에 빚 통장 보여줬더니 5일간 연락 두절” (돌싱포맨) [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