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김자옥, 오늘(16일) 9주기..AI로나마 보고팠던 '공주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고(故) 김자옥이 세상을 떠난 지 9년이 넘었다.
김자옥은 1970년 MBC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드라마 '욕망의 바다', '내 이름은 김삼순', '커피프린스 1호점', '지붕 뚫고 하이킥', '오작교 형제들' 등에 출연했다.
김자옥은 연기 외에도 옥구슬 같은 맑은 목소리를 자랑하며 1996년 '공주는 외로워'를 발표하고 가수로도 활동했다.
지난해 10월 TV조선 '아바드림'에선 고인인 김자옥을 AI 아바타로 환생시켜 주목을 끈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고(故) 김자옥이 세상을 떠난 지 9년이 넘었다.
김자옥은 지난 2014년 11월 16일 폐암 투병을 하던 중 63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고인은 2008년 대장암으로 수술을 받았지만 4년 뒤인 2012년 남은 암세포가 폐로 전이됐다. 이에 그는 '폐암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김자옥은 1970년 MBC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드라마 '욕망의 바다', '내 이름은 김삼순', '커피프린스 1호점', '지붕 뚫고 하이킥', '오작교 형제들' 등에 출연했다.
김자옥은 연기 외에도 옥구슬 같은 맑은 목소리를 자랑하며 1996년 '공주는 외로워'를 발표하고 가수로도 활동했다. 당시 그는 화려한 공주풍의 드레스를 입고 여러 무대에 서는가 하면, 이 콘셉트로 예능 활동도 여럿 해 제 2의 리즈시절을 맞기도 했다.
김자옥은 2014년 나영석PD가 연출한 tvN '꽃보다 누나'에 출연하기도 했다.
지난해 10월 TV조선 '아바드림'에선 고인인 김자옥을 AI 아바타로 환생시켜 주목을 끈 바 있다. '아바타 김자옥'은 무대 위에서 세상에 홀로 남은 남편인 가수 오승근과 무대를 꾸몄다.
한편 고인의 유해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 메모리얼 파크에 안치돼 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매형도 나섰다..김민준, ♥권다미와 응원 - 스타뉴스
- 송혜교 수녀 된다 - 스타뉴스
- 남현희vs전청조 '성관계 미스터리' 풀렸다 - 스타뉴스
- 50억 제니·75억 리사..대출NO 현금OK 주택 매입 [★FOCUS] - 스타뉴스
- "보톡스 맞았다"..16기 옥순, 분위기 확 달라졌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그리움에', 훈련병 때 솔직한 감정 기록" [일문일답] - 스타뉴스
- '트롯 여제' 입증..송가인, 170주 연속 스타랭킹 女트롯 1위 - 스타뉴스
- 구여친 앞에서 "가슴 만져봐도 돼요?" 선 넘네 - 스타뉴스
- "김나정, 마약 자수한 이유='쭈라' 때문"..은어 뜻 뭐길래?[★NEWSing] - 스타뉴스
- "가슴? 원래 커..母는 H컵" 10기 정숙, 얼얼 입담 폭발[스타이슈]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