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석, 정강이 피로골절로 대표팀 하차…박진섭 대체 발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6 북중미(캐나다·멕시코·미국)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을 앞둔 홍현석(KAA 헨트)이 부상으로 대표팀에서 하차했다.
홍현석은 대표팀에서 하차하지만 휴식 부여 차원에서 대표팀과는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싱가포르전까지 동행한 뒤 소집해제된다.
벨기에 리그에서 활약하는 미드필더 홍현석은 최근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대표팀 감독의 부름을 꾸준하게 받고 있으며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축구 금메달도 합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6 북중미(캐나다·멕시코·미국)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을 앞둔 홍현석(KAA 헨트)이 부상으로 대표팀에서 하차했다. 박진섭(전북)이 대체 발탁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6일 "홍현석이 15일 공식훈련을 앞두고 왼쪽 정강이에 불편함을 느껴 의무팀 점검을 거쳐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았다"면서 "왼쪽 정강이뼈에 미세한 피로골절이 발견됐다. 심각한 부상은 아니지만 피로골절은 초반 관리가 중요하다는 의무팀 판단에 따라 더 큰 부상을 예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홍현석은 대표팀에서 하차하지만 휴식 부여 차원에서 대표팀과는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싱가포르전까지 동행한 뒤 소집해제된다. 벨기에 리그에서 활약하는 미드필더 홍현석은 최근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대표팀 감독의 부름을 꾸준하게 받고 있으며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축구 금메달도 합작했다.
박진섭은 15일 밤 대표팀에 합류했다.
오해원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와이서 입국 거부당하는 日 여성 급증…美서 아시아계 고급 성매매 조직 적발 여파
- 전재산 사기 이수영 “남편 연락두절 됐지만…”
- 한동훈 아내 진은정 변호사 첫 공개 활동…“국무위원 가족 모두 해오던 봉사”
- 한혜진 “1년 연애 후 결혼 꺼낸 남친, 거절했더니 헤어지자고”
- “한국 끝났다…G9도 헛꿈” 일본 언론 ‘피크 코리아’ 주장
- 3000억 기술유출한 삼성 前상무, 겨우 5000만원에 풀려나
- 이준석 “인요한, 한동훈 카펫 깔기…김기현 1~2주내 쫓겨나”
- 서울대 MZ 신조어? 풍자? ‘명석열’ ‘한동훈남’ ‘힘리티’
- ‘그알’ 피프티편 ‘대역 재연 배우’ 썼다…SBS “답변 여부 고민中”
- 방송 촬영 거부한 노인 넘어뜨리고 경찰관 걷어찬 40대 여성…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