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수능날' 오전부터 비 내리고 낮부턴 찬 공기 불어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목요일 16일엔 오전 서쪽 지역부터 비가 시작돼 오후에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낮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차차 추워지겠다.
이날 기상청 등에 따르면 아침에 인천·경기서해안과 경기북서내륙, 충남북부서해안, 오전에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내륙, 충청권, 전라권, 제주도에 비가 시작돼 오후에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밤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신수정 기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목요일 16일엔 오전 서쪽 지역부터 비가 시작돼 오후에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낮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차차 추워지겠다.
이날 기상청 등에 따르면 아침에 인천·경기서해안과 경기북서내륙, 충남북부서해안, 오전에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내륙, 충청권, 전라권, 제주도에 비가 시작돼 오후에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밤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기온이 내려가면서 강원내륙·산지와 제주도산지, 남부지방의 높은 산지는 밤부터 비와 눈이 섞여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내륙·산지와 제주도산지는 눈이 내리면서 쌓이는 곳도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동해안에 5㎜, 강원내륙·산지, 충북, 대구·경북, 울릉도·독도에 5~20㎜, 서울·인천·경기, 서해5도, 대전·세종·충남, 부산·울산·경남에 5~30㎜, 전북, 광주·전남, 제주도에 10~30㎜ 내외겠다.
하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2~8도, 최고기온 10~16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낮부터는 찬 공기가 남하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8도, 낮 최고기온은 7~17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7도 △수원 5도 △춘천 1도 △강릉 6도 △청주 4도 △대전 4도 △전주 5도 △광주 6도 △대구 3도 △부산 8도 △제주 11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8도 △인천 9도 △수원 8도 △춘천 7도 △강릉 13도 △청주 10도 △대전 9도 △전주 11도 △광주 10도 △대구 11도 △부산 16도 △제주 17도다.
또 이날 밤부터 오는 18일 오전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특히 내린 눈이 쌓이거나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와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이다가 오후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는 곳이 있겠다.
/신수정 기자(soojungsi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혁신당 "사법부 판결에 경의…정의 살아있다는 증명"
- "김준수 101차례 협박"…30대 여성 BJ, 공갈 혐의로 구속 송치
- '선거법 유죄' 이재명 "국민이 판단해 달라"[종합]
- 이준석 "尹-김건희 공천 개입, 두 곳 만은 아닐 것"
- 대신증권, 사옥 매각 대신 리츠편입…리츠 영업인가 신청
- "중기·소상공인 운영자금 지원"…서울신보, 기업은행과 625억원 규모 협약 체결
- 중소형 증권사 실적 희비…교보·다올·현대차 웃고 BNK·SK·iM 울상
- [지스타 2024] 엠바크 스튜디오 "아크 레이더스, 근본적인 매혹적 세계 구축"
- 447명에게 물었다 '어떤 AI를 원하나?'...퀄컴 "AI 에이전트 시대 온다" (종합)
- [지스타 2024] 박정식 대표 "드래곤 소드, 오픈월드에서 구현한 액션의 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