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까지 최선"…미뤘던 버킷리스트는 '여기서' 해결

배민욱 기자 2023. 11. 16. 0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6일 치러진다.

수험생들의 길고 길었던 수능 대장정이 마무리되는 것이다.

어떤 것부터 먼저 도전해 볼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들이 주목받고 있다.

에이블리는 패션부터 뷰티까지 한 곳에서 스타일의 모든 것을 쇼핑할 수 있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능 마친 수험생들, 다양한 활동에 관심
어디서·어떻게 시작할지 고민…앱이 해결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15일 오전 광주 남구 설월여자고등학교에서 수험생들이 후배들의 '수능 대박' 응원과 종을 치며 학교를 나가고 있다. 2023.11.15. hgryu77@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6일 치러진다. 수험생들의 길고 길었던 수능 대장정이 마무리되는 것이다. 지친 심신을 다독이거나 그동안 참아왔던 취미, 여행, 다이어트, 문화생활, 맛집투어, 쇼핑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도 커지게 된다. 어떤 것부터 먼저 도전해 볼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플랫폼들이 주목받고 있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수능이 끝나면 평소 도전해 보고 싶었거나 배우고 싶은 활동을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는 시간의 여유가 찾아온다.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은 드로잉, 공예, 요리, 베이킹, 음악, 운동, 사진·영상 등 크리에이티브 영역의 '취미'부터 자기계발이나 직무 관련 스킬을 배워볼 수 있는 '커리어', 부업·창업·재테크 분야의 '수익창출', 제2외국어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어학' 등 약 다양한 카테고리의 클래스 콘텐츠를 보유했다. 직접 현장을 찾아 가지 않아도 크리에이터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

클래스101은 다양한 클래스 콘텐츠 외에도 구독자들이 재미있게 몰입해 즐길 수 있도록 자신만의 클래스 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 목표 달성을 위해 함께 미션을 달성하고 교류할 수 있는 '챌린지' 등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매일 같이 입었던 교복에서 벗어나 예쁜 옷부터 메이크업까지 자신의 취향에 따라 마음껏 꾸미고 뽐내고 싶기도 하다. 편리하게 쇼핑을 도와줄 앱을 활용하면 된다.

에이블리는 패션부터 뷰티까지 한 곳에서 스타일의 모든 것을 쇼핑할 수 있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업계 최초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직접 방문해 찾을 필요가 없다. 누구나 원하는 스타일, 가격대, 카테고리 등에 맞는 브랜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특히 상품 찜, 상품 뷰 등 앱에 쌓인 방대한 양의 고객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도 높은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보고 싶거나 다양한 패션뷰티 아이템 중 선택하기 어려울 때 혹은 나에게 잘 어울릴 만한 패션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고민이라면 도움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시작을 앞둔 만큼 다른 세상에 대한 궁금증으로 여행을 계획한 수험생들도 많다. 하지만 방대한 정보들로 직접 알아보는 것이 어렵다면 여행 패키지 추천과 상품들을 큐레이션 해 알려주고 내 여행 스타일에 따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이용해 봐도 좋다.

마이리얼트립은 온라인 종합 여행 예약 플랫폼이다. 자유·패키지 여행 상품을 비롯해 호텔, 항공권, 렌터카 등 여행에 필요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의 여행사와 제휴해 여행 컨설팅에서 맞춤형 플랜까지 제공하는 '여행 전문가 연결 서비스'도 선보였다.

전국의 테마별 여행사·소속 직원을 찾아 경력과 보유 상품을 쉽게 확인·비교가 가능하다. 여행사와의 전화 연결을 통해 소개·수요에 맞춰 일정이나 구성 변경도 합리적인 가격에 설계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