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매도 제도 어떻게 개선하나"…오늘 국회서 민당정 협의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과 정부는 오늘(16일) 오전 국회에서 투자자 신뢰 회복을 위한 공매도 제도개선 방향 관련 민당정 협의회를 개최한다.
당정은 이날 회의에서 공매도 제도 개선 방향과 불법 공매도 조사 현황·대응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제도 개선안에는 기관투자가와 개인투자자에 적용되는 상환기간·담보비율 일원화, 불법 공매도 처벌 강화 등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국민의힘과 정부는 오늘(16일) 오전 국회에서 투자자 신뢰 회복을 위한 공매도 제도개선 방향 관련 민당정 협의회를 개최한다.
당정은 이날 회의에서 공매도 제도 개선 방향과 불법 공매도 조사 현황·대응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5일 당은 고위 당정 협의회에서 공매도와 관련해 지적된 여러 제도적 문제점을 개선해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고 같은날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공매도를 내년 6월 말까지 전면 금지하고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발표했다.
제도 개선안에는 기관투자가와 개인투자자에 적용되는 상환기간·담보비율 일원화, 불법 공매도 처벌 강화 등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에서는 유의동 정책위의장과 이태규 정책위 수석부의장, 유경준 정책위 부의장이 참석한다. 정부에선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김정각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 함용일 금감원 담당부원장 등이 자리한다.
민간 측에선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 이순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계영 (ky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양이 시끄러워” 비비탄 쏘자, 캣맘 “정신적 피해보상 하라”
- 푸바오 탈출 소동...당근에 꿈쩍도 안 해, 외출 금지 처분
- 두 자녀 출산 직후 살해한 30대…“둘째는 주스 먹였더니 사망”
- 한동훈 법무부 장관 배우자 첫 공개행보...진은정 변호사 누구?
- 총맞은 아빠 품속에서 기어나온 3살 여아, 하마스에 인질로 잡혔다
- “브레이크 밟았는데”…강남서 지하 벽 뚫고 나간 전기차, 무슨 일
- LG트윈스 우승…'신문 4부 20만원' 당근서 웃돈 거래
- "죽이 될지 밥이 될지"...이선균·지드래곤, '다리털' 모자라?
- 홍진경 "김치 사업? 돈 보내라 협박 多…난소암 항암 6번"
- ‘빅리거 즐비’ 한국 만나는 싱가포르 “정말 어려울 것... 우리 역량 100% 발휘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