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창작자 지원 위한 AI 기능 내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도비가 창작자를 지원하는 올인원(All-in-one) 애플리케이션인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새로운 인공지능(AI) 구동 기능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어도비는 △생성형 채우기 △텍스트를 템플릿으로 △번역 △드로잉 및 페인팅 등 혁신적인 AI 역량을 익스프레스 앱에 추가해 '모두를 위한 크리에이티브(Creativity for All)'의 새 시대를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텍스트만 입력해도 템플릿 생성
어도비가 창작자를 지원하는 올인원(All-in-one) 애플리케이션인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새로운 인공지능(AI) 구동 기능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어도비는 △생성형 채우기 △텍스트를 템플릿으로 △번역 △드로잉 및 페인팅 등 혁신적인 AI 역량을 익스프레스 앱에 추가해 ‘모두를 위한 크리에이티브(Creativity for All)’의 새 시대를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익스프레스 사용자는 ‘생성형 채우기’를 사용해 간단한 묘사만으로 이미지에 사물이나 사람을 쉽게 삽입하거나 제거 및 교체할 수 있다. ‘텍스트를 템플릿으로’ 기능을 사용하면 텍스트 설명만으로 편집 가능한 템플릿을 생성한다. 45개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번역’ 기능은 콘텐츠를 현지 언어로 변환하는 시간을 줄여준다. ‘드로잉 및 페인팅’에는 목탄, 연필, 수채화 텍스처의 50여 가지 다색 페인트 및 장식용 브러시가 추가됐다.
이 밖에 익스프레스는 기업 사용자가 클라우드를 통해 콘텐츠를 대규모로 제작, 협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AI 기반 올인원 편집기를 통해 사용자는 인스타그램, 틱톡 등 원하는 소셜 채널과 플랫폼에 맞춰 제작할 수 있다. 새로운 데스크톱용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현재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 버전은 베타로 제공 중이다.
남혜정 기자 namduck2@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국민연금 ‘내는돈’ 현행 9%→최소 13%로 인상 논의
- 尹대통령, 샌프란시스코 도착…APEC 일정 시작
- “한일 정상회담, 16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서 개최”
- 유엔 제3위원회, 인권침해 규탄 北인권결의안 19년 연속 채택
- 신산업 위해 다 푼다더니, 첫발도 못 뗀 규제개혁 입법[사설]
- 김명수, 과거 관사에 개인 골프연습장 설치… 野 “자진 사퇴하라” 집단 퇴장
- 혹시 세상에 홀로 있는 듯 외로우신가요?
- 디지털시대 다시 手개표 검토하는 선관위… 불신의 비용[사설]
- [횡설수설/정임수]나쁜 엔저, 슬픈 엔저
- 野, 새만금 예산 총 1400억 늘렸다…국토위 예산소위 단독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