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잉넛 한경록, 웹예능 ‘나 캡틴락 인디(Indie)?’ 론칭

손봉석 기자 2023. 11. 15. 22: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캡틴락컴퍼니



록밴드 크라잉넛의 베이시스트 한경록이 인디뮤지션을 게스트로 하는 웹예능 <나 캡틴락 인디(Indie)?>를 런칭했다고 15일 전했다.

대한민국 대표 록밴드 크라잉넛의 베이시스트이자 캡틴락이라는 이름으로 솔로 활동도 하고 있는 한경록이 자체 제작 웹예능 <나 캡틴락 인디(Indie)?>(이하, 캡인디)를 런칭했다. 고품격 참인디 음악토크쇼를 표방하는 ‘캡인디’는 인디씬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인디뮤지션을 소개하고 대중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캡인디’에서는 출연 뮤지션과 한경록이 소소한 근황과 음악에 대한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고, 그와 더불어 라이브까지 선보인다. 11월 14일, 첫 게스트인 밴드 ‘극동아시아타이거즈’ 편이 유튜브 캡틴락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다. ‘극동아시아타이거즈’는 펑크를 기반으로 하는 신나는 음악과 무대매너로 인디신에서 꾸준히 활동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 밴드이다.

‘캡인디’에서 ‘극동아시아타이거즈’는 노래 가사와 앞으로 서고 싶은 꿈의 무대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HELLO’, ‘면목중학교’ 등의 라이브를 들려주었다. 한경록은 ‘캡인디’의 진행자이자 ‘극동아시아타이거즈’를 응원하는 한 사람으로서 그들과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한경록은 앞으로도 ‘캡인디’에서 같은 인디밴드 동료로서, 대중매체만으로는 자주 접하기 어려운 인디뮤지션들의 이야기를 깊이 있게 다루며 세상에 둘도 없는 음악토크쇼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캡틴락컴퍼니



‘캡인디’에서 말하는 ‘참인디’란 인디뮤지션을 초대한다는 의미만 있는 것이 아니고, 모든 것을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인디펜던트’의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한경록이 PD이자 작가가 되어 인터뷰 질문을 준비하고, 연출과 진행도 직접 맡는다.

또 ‘캡인디’는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만들어가는 많은 문화예술인들에게 방점을 두고 있다. 이는 한경록이 매년 개최하는 ‘경록절’에서도 잘 드러나는 정신이며, 이로 인한 문화의 확장은 한경록이 가장 강조하는 가치이기도 하다. 이러한 의미를 살려 지난 2월 열린 ‘2023 경록절 마포르네상스’에서는 김창완, 신창용, 조문기, 노브레인 보보, 크라잉넛 이상면, 조윤진, 권민지 작가 등이 참여한 미술 전시회를 열고, 김상욱 교수의 강연과 싱어송라이터 조동희의 작사교실, 김수철, 최백호, 박창근, 멜로망스, 크랙샷, 잔나비 등이 출연한 온오프라인 공연까지 진행되기도 했다. 이러한 가치관의 연장선에서, ‘캡인디’에서는 인디뮤지션 뿐 아니라 문학, 영화, 미술, 건축 등 다양한 장르를 망라한 문화예술인을 초대하여 심도있는 토크를 나누어 볼 예정이다.

‘캡인디’는 1편 ‘극동아시아타이거즈’ 편을 시작으로 문학과 음악의 요정 ‘강백수’, 요즘 최고 핫한 ‘나상현씨밴드’의 ‘나상현’ 등이 출연을 앞두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유튜브 캡틴락 채널을 통해 라이브클립과 토크 클립을 공개할 예정이다. ‘캡인디’에 대한 정보는 캡틴락컴퍼니 SNS를 통해 접할 수 있고, 유튜브 캡틴락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캡틴락컴퍼니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