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6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구도서관재단은 16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언론회관에서 1951년 신구문화사를 창립하고 양서 출판의 정도를 걸어온 1세대 출판인 우촌 이종익 선생 탄생 100주년을 맞아 학술 세미나 '우촌 이종익 선생과 신구문화사'를 한다.
경영·편집인으로서의 이 선생과 신구문화사의 사회적 영향력을 분석하고 1960년대 출판현상을 진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구도서관재단은 16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언론회관에서 1951년 신구문화사를 창립하고 양서 출판의 정도를 걸어온 1세대 출판인 우촌 이종익 선생 탄생 100주년을 맞아 학술 세미나 ‘우촌 이종익 선생과 신구문화사’를 한다. 경영·편집인으로서의 이 선생과 신구문화사의 사회적 영향력을 분석하고 1960년대 출판현상을 진단한다.
◇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 전국푸드뱅크는 에스피시(SPC)행복한재단과 14일 서울 신대방동 에스피시미래창조원에서 ‘SPC 기부식품 배송차량 전달식’을 했다. 푸드뱅크는 결식위기에 놓인 취약계층에게 식품 및 생활용품을 전달하는 물적 나눔 전달체계다. 대량기부는 (02)713-0377, 소량기부는 1688-1377로 문의.
◇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는 경기도, 한국국제물류협회와 15일 경기도 내 해운물류분야 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해 마련한 ‘2023년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 취업 아카데미(2차)’ 입교식을 했다.
◇ 박종철기념사업회는 15일 오후 1시30분 서울 관악구에서 박종철센터 개관식을 했다. 문의 (070)8833-7451.
◇ 철원두루미운영협의체는 오는 17, 18일 DMZ두루미평화타운 일원에서 ‘제1회 철원 DMZ 두루미생태마당'을 한다. 두루미 생태 탐방과 먹이 주기, 토교저수지 기러기 군무 탐조, 두루미 생태 마을 화합 대잔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첫날에는 두루미센터 대강당에서 ‘한국 두루미의 가치와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학술 세미나도 한다.
◇ 에스케이씨앤씨는 15일 디지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진단 플랫폼 ‘클릭 ESG'를 통해 ‘아시아대양주 정보산업기구 ESG 어워드'를 수상했다. ESG 경영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 플랫폼 기반의 빠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사회에 도움 되고 싶은데…” 청년 20명 중 1명 ‘쉬었어요’ 왜
- KBS 노조, ‘공정성 훼손’ 앵커 리포트에 “치욕적 보도 참사”
- 이스라엘, 가자지구 최대 병원 기습…“하마스 정밀타격 작전”
- 구글 “삼성에 80억달러 줬다” 증언…갤럭시 기본 검색엔진 조건
- 수능날 오후 비, 듣기평가 때 천둥 안 칠 듯…주말 한파 속 ‘첫눈’
- ‘사형 집행약’ 받아간 병원장, 환자 2명이 숨졌다…법원은 “영장 기각”
- ‘임금 격차’ 2년새 다시 벌어졌다…“저임금 고령 취업자 증가”
- 한·미 물가 역전…‘10월 물가 안정론’ 빗나간 추경호도 난색
- 로봇이 사람 죽인 지 일주일…농산물 상자와 구분 못 했다
- 숨진 70대 등산객 곁에 14살 반려견…실종 3개월간 주인 지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