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게임 대상에 네오위즈 ‘P의 거짓’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 '피(P)의 거짓'이 2023년 대한민국 최고 게임으로 선정됐다.
피의 거짓은 15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피의 거짓은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잔혹동화 액션 게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 ‘피(P)의 거짓’이 2023년 대한민국 최고 게임으로 선정됐다.
피의 거짓은 15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피의 거짓은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잔혹동화 액션 게임이다. 고전 피노키오를 성인 잔혹극으로 각색했다. 한국형 소울라이크 액션 게임의 의미 있는 시작을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넥슨코리아 ‘데이브 더 다이버’는 최우수상을, 매드엔진 ‘나이트 크로우’,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니케’,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시에라 스쿼드’는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별도 기술창작 심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한 뒤 전문가 투표를 30% 반영해 수상작을 정하는 기술·창작상 가운데 기획·시나리오 분야, 사운드 분야, 그래픽 분야는 피의 거짓이 각각 수상했고, 캐릭터 분야는 승리의 여신:니케가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게임 대상은 한 해 출시된 국산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게임 시상식이다. 게임대상 본상은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60% 반영), 게임 업계 전문가 및 기자단 투표(20% 반영), 일반 온라인 투표(20% 반영)를 통해 선정된다.
김재섭 선임기자 jskim@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사회에 도움 되고 싶은데…” 청년 20명 중 1명 ‘쉬었어요’ 왜
- 김기현·장제원 버티자…‘윤심’ 꺼내들며 재압박 나선 인요한
- KBS 노조, ‘공정성 훼손’ 앵커 리포트에 “치욕적 보도 참사”
- 이스라엘, 가자지구 최대 병원 기습…“하마스 정밀타격 작전”
- 구글 “삼성에 80억달러 줬다” 증언…갤럭시 기본 검색엔진 조건
- 수능날 오후 비, 듣기평가 때 천둥 안 칠 듯…주말 한파 속 ‘첫눈’
- ‘사형 집행약’ 받아간 병원장, 환자 2명이 숨졌다…법원은 “영장 기각”
- ‘임금 격차’ 2년새 다시 벌어졌다…“저임금 고령 취업자 증가”
- 로봇이 사람 죽인 지 일주일…농산물 상자와 구분 못 했다
- 숨진 70대 등산객 곁에 14살 반려견…실종 3개월간 주인 지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