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은 'P의 거짓'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095660)의 신규 지식재산권(IP) 'P의 거짓'이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15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2023 게임대상'은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한 'P의 거짓'이 수상했다.
9월19일 정식 출시된 P의 거짓은 피노키오를 원작으로 한 소울라이크 장르 게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스1) 박소은 기자 = 네오위즈(095660)의 신규 지식재산권(IP) 'P의 거짓'이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국내 게임 업계 트렌드였던 MMORPG에서 탈피해 장벽이 높은 소울라이크 장르에 도전한 점, 탄탄한 스토리에 기반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 게임사들의 콘솔·PC 개발 갈증을 채웠다는 점 또한 가점으로 작용했다.
15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2023 게임대상'은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한 'P의 거짓'이 수상했다.
최지원 네오위즈 P의 거짓 총괄 디렉터는 "오직 재미와 감동을 주는 게임을 만들겠다"며 "게임 유저들도 대한민국의 게임을 사랑하고 응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네오위즈가 자사의 게임으로 게임대상을 수상한 건 처음이다. 2017년 'DJMAX RESPECT', 2020년 '플레버 퀘스트'로 우수상을 받은 적은 있으나 대통령상인 대상에 오른 것은 최초다.
9월19일 정식 출시된 P의 거짓은 피노키오를 원작으로 한 소울라이크 장르 게임이다. 전투 액션·난이도 조절에 더해 '인간이 되고자 하는' 피노키오의 선택지에 따라 풍성한 스토리가 진행된다는 점이 유저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해외 유저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STEAM)에서 약 13주간 인기 게임 순위를 지켰다. 현 시점에서도 100위 내를 수성하고 있으며, 소울라이크 장르의 바이블이라 평가받는 엘든링보다 상위 순위를 유지 중이다.
현재 P의 거짓 개발진들은 DLC(본 게임에 추가되는 콘텐츠)를 개발 중이다. P의 거짓 IP는 북미 탑급 영화 제작사로부터 영화화 제안을 받은 것으로도 알려졌다.
한편 이날 게임대상 후보에는 △그랜드크로스: 에이지 오브 타이탄 △나이트 크로우 △데이브 더 다이버 △세븐나이츠 키우키 △승리의 여신: 니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에버소울 △워헤이븐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프라시아 전기 △P의 거짓 총 11개의 작품이 본상 후보에 올랐다.
sos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고현정 "연하 킬러? 남자 배우 막 사귄다?"…연예계 루머에 입 열었다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평생 모은 4억, 아내가 주식으로 날려 공황장애 와…이혼 사유 되나요"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
- 김혜수, 가려도 가려지지 않는 미모…세월은 역행 중 [N샷]
- 동덕여대 강의실 '알몸남' 음란행위 재소환…"공학되면 이런 일 많을 것"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