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년 창업자 대상 교육과정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곡성군이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창업 기초심화 교육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교육에 앞서 곡성군의 소상공인 및 청년일자리 담당자는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성장의 한계를 고민하는 청년 창업가들에게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를 위한 다양하고 현실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I 곡성=이병석 기자] 전남 곡성군이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창업 기초심화 교육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3일 비빌언덕25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교육 과정은 교육생들의 사전 인터뷰를 바탕으로 △창업기초이론 △사업계획서 작성 △실전 온라인 마케팅 △실전 오프라인 마케팅 등 4개 강좌로 구성됐다.
이날 1회 차 교육프로그램은 예비 창업자와 기존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앞서 곡성군의 소상공인 및 청년일자리 담당자는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후 김재춘 가치혼합경영연구소장의 ‘창업할 준비가 되어있는가?’라는 주제의 강연이 이어졌다. 강연은 2024년 창업 트렌드를 비롯해 창업지원제도, 실전 창업 절차·방법에 대한 열강을 펼쳐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성장의 한계를 고민하는 청년 창업가들에게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를 위한 다양하고 현실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까지 나섰지만…' 개미들, 공매도 개선 기대감 적은 까닭은
- '이준석 신당'·'조국 신당'에 골머리 앓는 與野
- 돈봉투 야당 의원 7명 실명 거론…검찰 수사 확대 '신호탄'
- 검찰 "세 치 혀가 사람 잡아"…'1심 무죄' 최강욱 징역 10개월 구형
- 수능 앞둔 스타들, 학업 vs 본업…예비 '24학번 아이돌' 누구?[TF프리즘]
- '3연임 도전이냐, 명예로운 퇴진이냐'…최정우 포스코 회장 결단 임박
- 김범수 "전방 쇄신하겠다"…카카오 연말 인사까지 '폭풍' 변화 분다
- [김병헌의 체인지] 민주당의 총선 승리 열쇠는 '닥치고 다수결'?
- 美 CPI, 예상치 밑돌았다…금리 인상 종료 기대감↑
- [전통복식과 고증③] "세계적인 인기?"…K-한복 또 다른 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