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온라인 불법도박 엄단…대검 "법정최고형 구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검찰청은 청소년 온라인 불법도박 범죄에 엄정 대응하라고 일선 검찰청에 지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대검은 특히 청소년이 주 이용 대상인 도박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가담한 피의자 등은 조직범죄 전담 검사가 경찰과 수사실무협의체를 구축해 대응하도록 했다.
검찰 관계자는 "온라인 불법 도박 범죄에 단호하게 대처하여, 특히 우리의 아이들이 더 건전한 환경에서 자신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대검찰청은 청소년 온라인 불법도박 범죄에 엄정 대응하라고 일선 검찰청에 지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대검은 특히 청소년이 주 이용 대상인 도박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가담한 피의자 등은 조직범죄 전담 검사가 경찰과 수사실무협의체를 구축해 대응하도록 했다. 이들은 구속 수사를 원칙으로 법정최고형을 구형할 방침이다.
도박 개장 양형이 높지않아 경각심이 덜한 문제 해결을 위해 조세포탈죄 기소도 적극 검토한다. 포탈세액이 10억 원 이상이면 무기나 징역 5년 이상 선고가 가능하다. 포탈세액의 2~5배 벌금도 같이 물릴 수 있어 실질적 범죄수익환수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실질적 처벌이 되도록 범죄단체 조직 혐의까지 의율할 계획이다. 도박사이트 피의자의 재산은 몰수‧추징보전 조치하고, 실물 재산도 압수하도록 했다.
청소년 도박사범은 ‘도박중독예방 상담‧교육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을 통해 적극 선도할 예정이다.
정부는 지난 3일 법무부가 주관하는 '청소년 온라인 불법 도박 근절 범부처 TF'를 구성한 바 있다.
검찰 관계자는 "온라인 불법 도박 범죄에 단호하게 대처하여, 특히 우리의 아이들이 더 건전한 환경에서 자신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까지 나섰지만…' 개미들, 공매도 개선 기대감 적은 까닭은
- '이준석 신당'·'조국 신당'에 골머리 앓는 與野
- 돈봉투 야당 의원 7명 실명 거론…검찰 수사 확대 '신호탄'
- 검찰 "세 치 혀가 사람 잡아"…'1심 무죄' 최강욱 징역 10개월 구형
- 수능 앞둔 스타들, 학업 vs 본업…예비 '24학번 아이돌' 누구?[TF프리즘]
- '3연임 도전이냐, 명예로운 퇴진이냐'…최정우 포스코 회장 결단 임박
- 김범수 "전방 쇄신하겠다"…카카오 연말 인사까지 '폭풍' 변화 분다
- [김병헌의 체인지] 민주당의 총선 승리 열쇠는 '닥치고 다수결'?
- 美 CPI, 예상치 밑돌았다…금리 인상 종료 기대감↑
- [전통복식과 고증③] "세계적인 인기?"…K-한복 또 다른 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