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게임대상 'P의 거짓'... 네오위즈 6개상 석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 'P의 거짓'이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올해 최고 게임인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게임 산업 한 해를 결산하는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15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 2층에서 개최됐다.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P의 거짓은 국내에서 이제까지 보기 힘들었던 콘솔 게임에 도전해 뛰어난 성과를 올렸다.
P의 거짓 개발을 총괄한 최지원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 총괄 디렉터가 우수개발자상까지 수상하며 6관왕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 'P의 거짓'이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올해 최고 게임인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게임 산업 한 해를 결산하는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15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 2층에서 개최됐다.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P의 거짓은 국내에서 이제까지 보기 힘들었던 콘솔 게임에 도전해 뛰어난 성과를 올렸다.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체계적인 세계관 강화로 한국형 소울 라이크의 의미 있는 시작을 알렸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내외 게임사에 있어서 중요한 한 획을 그었으며, 그 의의와 문화적 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최우수상(국무총리상)은 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가 가져갔다. 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게임대상 본상은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 60%와 전문가 및 기자단 20%, 이용자 온라인 투표 20%가 반영됐다.
본상 가운데 기술·창작상 부문은 별도 기술창작 심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하고, 전문가 투표를 30% 반영해 수상작이 결정됐다.
그래픽과 캐릭터 부문(전자신문사 사장상)에 각각 네오위즈 'P의 거짓',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가 선정됐다. P의 거짓은 이외에도 기획/시나리오와 사운드 부문(스포츠조선 사장상), 국민 투표가 80% 반영되는 인기 게임상(문체부장관상)을 쓸어 담았다. P의 거짓 개발을 총괄한 최지원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 총괄 디렉터가 우수개발자상까지 수상하며 6관왕을 기록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상진 대표 “데이터와 기술로 금융 넓힌다”...네이버페이 스코어 공개
- 반도체 기술·인력 '中 유출' 경계령…국정원도 집중관리 나서
- [제17회 스마트금융콘퍼런스]이명호 유니온페이 지사장 “은련 EMV QR, 글로벌 개방 확대”
- [酒절주절](17)고난을 이겨낸 술, 아이리시 위스키
- “바게트값, 손님이 원하는 대로”…프랑스 빵집의 착한 이벤트 왜?
- 한 잔에 '112만원' 中 커피 등장… 대체 뭐가 들었을까?
-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최우수상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 “나도 마음만은 여자인데”…온천서 여탕 침입해 체포된 日 남성
-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우수상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우수상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