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한파 없지만 전국에 비 내려…주말까지 또다시 반짝 추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느새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다행히 추위가 다소 누그러지면서 수능일인 내일 입시한파는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저기압이 다가서면서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이 비가 그치고 난뒤에 내일 낮부터는 다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점점 추워지겠습니다.
특히, 이번에도 비가 그치고 난뒤에 찬바람이 점점 강해지면서 주말까지 또다시 반짝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느새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다행히 추위가 다소 누그러지면서 수능일인 내일 입시한파는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저기압이 다가서면서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이 비가 그치고 난뒤에 내일 낮부터는 다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점점 추워지겠습니다. 수험생들은 옷차림 따뜻하게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일 비는 오전에 서쪽지역부터 시작돼서 오후에는 점차 전국으로 확대되겠는데요, 예상 강우량은 5~30mm 안팎이 되겠고, 서쪽 일부지역을 중심으로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요란한 비가 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과 광주 6도, 부산 8도, 청주 4도, 춘천 1도의 분포로 오늘보다 2도에서 7도가량 더 높겠고요, 낮 최고 기온은 서울과 원주 8도, 대전 9도, 광주 10도, 대구 11도, 부산 16도의 분포로 비가 내리면서 오늘보다, 평년보다 좀 더 낮겠습니다.
특히, 이번에도 비가 그치고 난뒤에 찬바람이 점점 강해지면서 주말까지 또다시 반짝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또, 이렇게 찬 공기가 만들어낸 눈비구름들 영향으로, 금요일 새벽부터 주말 새벽 사이에는 서울을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약한 비가 내리거나 올가을 첫눈이 내리는 곳이 많겠습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황명문 기자 hwa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 관련 허위사실 유포' 박지윤 아나운서 유튜버 등 5명 고소
- 갓 태어난 신생아에 주스 먹인 엄마 "너무 울어서…사레 걸려 죽더라"
- "세차해도 냄새가"…아파트 주차장 '분뇨테러' 전말
- 현직 경찰 간부 숨진 채 발견 "유서 여부 등 확인 중"
- 70대 장애인 숨진 채 발견…80대 시각장애 언니는 탈진해 쓰러졌다
- '방화 살해' 안인득, 경찰 부실대응…法 "국가 4억원 배상"
- 마약 밀반입 연루 의혹에 고위직 부적절 처신…관세청 '구설'
- '영감님'에 반기든 美민주당 보좌진…이스라엘 관점 차이
- '한동훈 비대위' 띄운 이준석 "김기현 1~2주내 쫓겨나"
- 檢, '채널A 기자 명예훼손' 최강욱에 징역 10개월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