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밴드' 하이파이유니콘, 신곡 'U&I' 발매 전부터 일본서 인기 뜨겁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밴드 하이파이유니콘(Hi-Fi Un!corn)의 신곡 ‘U&I’가 일본 각종 차트에 오르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5인조 보이 밴드 하이파이유니콘이 29일 공개하는 신곡 ‘U&I’의 발매 2주 전부터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디스커버리 재팬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일본에서 공신력 높은 음악차트로 인정받고 있는 유센(USEN) HIT J-POP 주간 랭킹에서 3위, 일본 스포티파이 바이럴 차트에서 17위에 오르는 등 발매 전부터 높은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하이파이유니콘이 오는 29일 발매하는 새 싱글 ‘U&I’는 사춘기 남고생들의 아찔한 감정과 애틋한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이 곡은 TBS·넷플릭스에서 방송 중인 드라마 ‘키미니와 토도카나이’의 OST이자, ‘말할 수 없는’을 의미하는 ‘유에나이’로 일본어 발음과의 유사성을 활용해 풋풋하면서도 복잡하고 어지러운 속내를 참신하게 표현한 업템포 넘버다. 하이파이유니콘은 오는 20일 TBS ‘CDTV 라이브! 라이브!’ 2시간 스페셜 방송에도 첫 출연해 TV에서 처음 신곡 ‘U&I’를 선보이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하이파이유니콘은 지난 3월 방송된 글로벌 아이돌 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 ‘더 아이돌 밴드’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을 거머쥔 5인조 아이돌 밴드다. 지난 6월 발매한 데뷔곡 ‘Over the Rainbow’로 한일 동시 데뷔와 함께 일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달성한 것에 이어 ‘월드와이드 루키상’까지 수상하며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2024년 1월 하이파이유니콘은 첫 라이브 투어 ‘Hi-Fi Un!corn 1st Livehouse Tour~U&I~’를 개최한다. 일본 나고야, 오사카, 도쿄의 3개 도시를 돌며 강점인 청량한 음색과 환상적인 밴드 사운드를 펼칠 예정이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