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美 물가상승률 둔화세...우리 증시 '훈풍'
YTN 2023. 11. 15. 17:58
■ 정부가 구리와 오산, 용인 등 전국 5곳 8만 가구 규모의 신규택지 후보지를 선정했습니다. 내년 상반기 '지구 지정'을 완료해 기존 도심 기능을 분담하는 자족 생활권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입니다.
■ 최근 연일 떨어지던 우리 증시가 2% 안팎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물가상승률이 둔화하면서 뉴욕 증시가 크게 오른 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전국에서 예비소집이 이뤄졌습니다. 수능이 치러지는 내일은 종일 쌀쌀한 가운데 비가 내리고, 천둥 번개가 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 이스라엘이 하마스의 근거지로 지목한 알-시파 병원을 심야에 급습해 하마스의 투항을 요구했습니다. 병원에는 환자와 의료진, 피란민 등 3천6백여 명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 미성년 아동을 상습 추행한 김근식이 항소심에서 1심보다 무거운 징역 5년을 선고받았습니다. 검찰이 청구한 이른바 '화학적 거세'는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직 치안감 숨진 채 발견...'사건 브로커' 연루 의혹
- 송영길 "10살 어린 한동훈은 ○○○○○에, 나는 전세 아파트에 살아" [Y녹취록]
- “월요일 1시 출근·OTT 구독료 지원” 문체부 인증 여가 친화 기업은 어디?
- ‘잠 깨려다 지갑 털릴 듯’ 한 잔에 112만 원짜리 커피가 웬 말
- 위성에 포착된 하마스 고위 간부의 집? 학교·병원 옆에 떡하니... [Y녹취록]
- [속보] '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1심 징역형...의원직 상실형
- [현장영상+] '선거법 위반' 이재명 대표, 1심 선고 재판 출석
- [현장영상+] 이재명 "항소하게 될 것...도저히 수긍하기 어려운 결론"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김준수, 여성 BJ에 8억 원 갈취 피해…101차례 협박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