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 교통사고 피해 유자녀에 1억원 후원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5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교통사고 피해 유자녀에 1억원 후원
현대자동차가 한국교통안전공단에 '교통사고 피해 유자녀 자산형성 사업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해당 후원금은 정부지원금, 유자녀 본인 납입금과 합해 연간 총 3억억원 자산형성 사업 기금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사업 기금은 '희망VORA(보라) 봉사단'을 통해 매월 일정 금액을 유자녀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 LGU+, 로봇 관제 플랫폼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LG유플러스가 로봇 통합관제 플랫폼 'U+로봇' 플랫폼의 데이터 처리 과정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로봇 하드웨어 정보와 사용량, 앱 데이터 등을 실시간으로 수집한 뒤 서버 표준규격에 맞춰 데이터를 정형화하고, 이후 데이터를 주제 별로 가공·분석·시각화해 보고서 형태로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삼성 청소기·세탁기 등 가전 2종 '인간공학디자인상'
삼성전자 스틱 청소기와 세탁기 등 비스포크 가전 2종이 대한인간공학회 주관 '2023년 인간공학디자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 23회째인 인간공학디자인상은 국내 인간공학적 설계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상으로, 사용 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감성 품질, 안정성 등을 소비자 관점에서 평가해 시상합니다.
▶ 풀무원, 미국 생면 공장 증설…연 2,400만개 생산
풀무원이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길로이 공장에 생면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연 2,400만개 생면 생산능력을 확보했습니다.
이번 증설로 풀무원은 미국 사업에서 두부와 함께 급증하고 있는 아시안 누들' 수요에 대응할 계획입니다.
▶ 고려신용정보, 'NO EXIT' 마약 근절 캠페인 참여
고려신용정보 윤태훈 대표가 마약 중독 위험을 알리고 마약 범죄를 예방하는 릴레이 캠페인 '노 엑시트'에 동참했습니다.
'노 엑시트' 캠페인은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경찰청,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공익 캠페인입니다.
고려신용정보는 내년부터 '마약 근절 캠페인' 등 사회공헌활동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자동차 #LG유플러스 #삼성전자 #풀무원 #고려신용정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