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깎아헤어 이미용 재능봉사단' 지역 복지시설 봉사 ‘훈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gh4252@hanmail.net)]광양제철소 산하 '깎아헤어 이미용 재능봉사단'이 지난 13일과 15일 각각 광양실버랜드요양원과 광양장애인복지관에서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치며 훈훈한 마음을 나누었다.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의 친목 단체로부터 출발한 '깎아헤어 이미용재능봉사단'은 지난 2016년 1월 정식 재능봉사단으로 출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규하 기자(=광양)(jgh4252@hanmail.net)]
광양제철소 산하 '깎아헤어 이미용 재능봉사단'이 지난 13일과 15일 각각 광양실버랜드요양원과 광양장애인복지관에서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치며 훈훈한 마음을 나누었다.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의 친목 단체로부터 출발한 '깎아헤어 이미용재능봉사단'은 지난 2016년 1월 정식 재능봉사단으로 출범했다.
이들은 지역 내 마을회관, 경로당, 장애인복지시설, 요양원 등의 사회복지시설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이웃들에게 이·미용 봉사 뿐 아니라 장수사진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다채로운 봉사를 펼치고 있다.
또한 '깎아헤어 이미용재능봉사단'의 회원 대부분은 이미용 자격증을 갖춘 전문 인력으로 구성돼 재능봉사단이라는 취지에 걸맞는 수준높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들의 재능기부활동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외출할 수 있는 여건이 마땅치 않아 이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어 더욱 뜻 깊다.
지난 13일과 15일에도 봉사단원들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직접 준비한 빗과 가위, 면도기 등을 활용한 이발과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르신들의 얼굴에 미소를 선물했다.
이틀에 걸쳐 약 30명의 어르신들에게 멋진 변화을 선물한 이들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2016년부터 지금까지 약 4800명의 이웃들에게 이미용 봉사를 선사하게 됐다.
이희동 광양제철소 깎아헤어 이미용재능봉사단장은 "이미용 서비스를 받으신 후 거울을 보며 환한 미소를 지어주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나 또한 행복해지는 기분이다"며, "이웃들의 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더욱 수준 높은 봉사를 선보이며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진규하 기자(=광양)(jgh4252@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0세 이상 고령층 일자리 늘렸는데, 좋은 일자리·20대 취업자는 감소
- 이준석 "인요한은 영어로 생각하는 게 맞다"…사과 거부
- 이재명 "노동시간 단축, 주 4.5일제로 나아가겠다"
- 합참의장 후보자, '자녀 학폭'·'北미사일 발사일 주식거래'에 "사과드린다"
- 고개 드는 '병립형' 주장…이탄희 "위성정당 방지법 당론 추진해야"
- 이재명 험지출마 놓고 친명-비명 신경전 격화
- 국민의힘 내 신경전 계속…혁신위, '4호 혁신안 연기'로 지도부 압박?
- 당에서 마음 떠난 이상민 "국민의힘行도 배제 않아"
- 탄소발자국 무역장벽 시대, RE100 전환 위한 구체적 방안은?
- 가자지구 병원 공격한 건 이스라엘인데…미국 "하마스가 전쟁 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