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 합천군, 수도계량기 동파 대책 추진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15일부터 2024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한파 대비 수도계량기 동파사고 예방대책'을 추진한다.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14일부터 28일까지 초등·중학교 4개소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찾아가는 문화의집'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14일 합천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15일부터 2024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한파 대비 수도계량기 동파사고 예방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계량기 동파 예방 안내문 배부, 마을방송 등을 통해 주민 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계량기 동파방지 관리요령으로는 △수도계량기 보호통 안 헌옷 등의 보온재로 채우기 △뚜껑부분은 보온재로 덮고 비닐커버 등으로 넓게 밀폐하기 △장기간 외출이나 한파가 지속될 경우 수돗믈을 약하게 틀어 흐르게 하기 등이다.
또한 동절기 종합상황실 및 응급복구반을 운영하며 수도시설의 동파 피해 발생 시 신속하게 복구 작업을 펼쳐 군민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찾아가는 문화의집’운영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14일부터 28일까지 초등·중학교 4개소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찾아가는 문화의집’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문화의집 프로그램은 면 소재지 거주 청소년에게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해 접근성을 높이고, 잠재력 발굴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해 학교를 대상으로 신청받아 진행됐다.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문화·여가활동 공간으로 노래·댄스·밴드연습실, DVD실, 요리실, 인터넷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청소년들이즐겨 찾는 곳이다. 또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참여활동 및 청소년동아리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 합천군, 2023년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14일 합천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교육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장애인의 업무 능력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선입견을 바로 잡기 위해 마련됐다. 또 장애인의 본질적인 모습을 이해하고 직장내의 장애인 근로자가 차별받지 않는 환경 속에서 비장애인들과 함께 일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장애 인식개선 교육 전문 강사로 김춘수 강사(前 김해부시장)를 초빙해 ▲장애와 관련한 올바른 인권 의식 확립 ▲장애 인권 감수성 고취 ▲지역사회 장애인 인권침해 등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