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톡 누적 법률상담 100만 건 돌파…30일까지 이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법률 종합 포털 '로톡'(Lawtalk)이 누적 법률 상담 1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법률 상담 후기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로앤컴퍼니는 15일 로톡을 통한 법률 상담이 최근 3년간 연평균 9.8% 늘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로톡에선 MZ세대(18세 이상 44세 이하)를 중심으로 법률 상담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간 상담 20만 건…MZ 몰렸다
야간·심야 상담 28%…주말 18%
법률 종합 포털 ‘로톡’(Lawtalk)이 누적 법률 상담 1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법률 상담 후기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로앤컴퍼니는 15일 로톡을 통한 법률 상담이 최근 3년간 연평균 9.8% 늘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연간 상담은 20만 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톡은 △온라인 상담 △15분 전화 상담 △20분 영상 상담 △30분 방문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로톡에선 MZ세대(18세 이상 44세 이하)를 중심으로 법률 상담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들 비중은 전체 의뢰인의 75%에 달한다.
또, 전체 상담 건수 중 일과시간 외 야간·심야 상담이 28%, 주말 상담이 18%에 달했다. 로톡 관계자는 "의뢰인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법률 상담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로톡은 감사 이벤트 기간 중 후기를 쓴 의뢰인에게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갤럭시버즈,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로톡 관계자는 "로톡을 찾은 의뢰인의 사랑에 보답하고, 법률 상담 경험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로톡 서비스 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예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와이서 입국 거부당하는 日 여성 급증…美서 아시아계 고급 성매매 조직 적발 여파
- 전재산 사기 이수영 “남편 연락두절 됐지만…”
- 한혜진 “1년 연애 후 결혼 꺼낸 남친, 거절했더니 헤어지자고”
- 47세 최강희, 쩍 갈라진 등 근육 공개… 母 “시집 못 가”
- 방송 촬영 거부한 노인 넘어뜨리고 경찰관 걷어찬 40대 여성…왜?
- 하마스에 인질로 잡혀갔던 여군, 끝내…이스라엘 “1명 사망 확인”
- 이준석 “인요한, 한동훈 카펫 깔기…김기현 1~2주내 쫓겨나”
- ‘그알’ 피프티편 ‘대역 재연 배우’ 썼다…SBS “답변 여부 고민中”
- ‘사건 브로커’ 연루 의혹 전직 치안감, 경기 하남 야산서 숨진 채 발견
- 3000억 기술유출한 삼성 前상무, 겨우 5000만원에 풀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