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더국희’, ‘청주시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금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가 15일 시민표창의 날을 맞아 '2023 청주시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수장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옥외광고문과의 올바른 정착과 품격 높은 간판 문화 정착을 확산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9월 한 달간 모집을 통해 총 15점이 접수됐다.
심사 결과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카페 '더국희'(대표 오승희)가 금상을 수상했으며 대상은 '오늘도, 달', 은상에는 '삼합회'와 '베이비 북'이 동상은 '이든', '합정다방'이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민표창의 날 맞아 공모전 수상작시상
[더팩트 | 청주=김경동 기자] 충북 청주시가 15일 시민표창의 날을 맞아 ‘2023 청주시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수장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옥외광고문과의 올바른 정착과 품격 높은 간판 문화 정착을 확산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9월 한 달간 모집을 통해 총 15점이 접수됐다. 시는 접수된 간판을 대상으로 10월 초 옥외광고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6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심사 결과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카페 ‘더국희’(대표 오승희)가 금상을 수상했으며 대상은 ‘오늘도, 달’, 은상에는 ‘삼합회’와 ‘베이비 북’이 동상은 ‘이든’, ‘합정다방’이 선정됐다.
금상을 받은 ‘더국희’는 주변 환경을 해치지 않으면서 건물 모양과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다.
시 건축디자인과 광고물디자인팀 관계자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간판문화에 대한 의식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까지 나섰지만…' 개미들, 공매도 개선 기대감 적은 까닭은
- '이준석 신당'·'조국 신당'에 골머리 앓는 與野
- 돈봉투 야당 의원 7명 실명 거론…검찰 수사 확대 '신호탄'
- 검찰 "세 치 혀가 사람 잡아"…'1심 무죄' 최강욱 징역 10개월 구형
- 수능 앞둔 스타들, 학업 vs 본업…예비 '24학번 아이돌' 누구?[TF프리즘]
- '3연임 도전이냐, 명예로운 퇴진이냐'…최정우 포스코 회장 결단 임박
- 김범수 "전방 쇄신하겠다"…카카오 연말 인사까지 '폭풍' 변화 분다
- [김병헌의 체인지] 민주당의 총선 승리 열쇠는 '닥치고 다수결'?
- 美 CPI, 예상치 밑돌았다…금리 인상 종료 기대감↑
- [전통복식과 고증③] "세계적인 인기?"…K-한복 또 다른 이면